오페라 뮤지컬 공연 가능 최상급 시설 갖춰

   
▲ 19일 제주 최대 규모의 공연예술 전문공연장 '제주아트센터'가 문을 열었다. ⓒ제주의소리

제주 최대 규모의 공연예술 전문공연장 ‘제주아트센터(Jeju Art Center)’가 19일 오후 화려하게 문을 열었다.

제주시 오라2동 한라도서관 인근에 자리한 제주아트센터는 착공 3년4개월 만에 총 사업비 314억원(국비 20억원, 지방 294억원)을 투입, 부지 2만6,691m2에 건축면적 9,391m2 규모에 지하 2층, 지상 3층으로 지어졌다.

도내 최대 객석수 1,184석의 공연장과 분장실, 조명조정실 등 오페라와 뮤지컬 공연도 가능하도록 최상급 무대 시설을 완비됐다. 도립 제주예술단의 연습실과 사무실 등도 갖췄다.

19일 오후 7시에는 개관 축하 음악회에서는 도립 제주교향악단.합창단, 서귀포합창단, 신제주성당성가대, 숨비소리, 칸투스, 팰릭스, 한소리 합창단 등 330여명으로 구성된 연합합창단이 ‘축배의 노래’, ‘경축음악회’, ‘투우사의 노래’ 등을 공연했다.

▲ 제주아트센터 개관 축하 음악회 ⓒ제주의소리

소프라노 강혜명, 테너 이현, 바리톤 김승철 등이 출연해 오페라 투란도트의 ‘공주는 잠 못 이루고’,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의 ‘이상하다 이상해’ 등을 열창했다.

유명 국악인 오정해 씨도 개관을 축하하며 ‘꽃 분네아’, ‘배 띄워라’, ‘진도 아리랑; 등을 선사했다.

이 외에도 러시아의 미하엘 아르카리에프가 협연, 차이코프스키의 ‘피아노 협주곡 제1번’을 연주해 개관을 축하했다.

제주아트센터는 앞으로 1개월간 기획공연을 시작으로 8월부터 본격적인 공연장 대관업무와 공연기획업무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의소리>

<이미리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