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정기인사 앞두고 경찰에 명단 요청

오는 3월 정기 교원인사를 앞두고 제주도교육청이 교육감 불법선거에 연루된 교원 명단을 조속히 통보해 줄 것을 9일 경찰에 요청했다.

이는 교원정기 인사를 늦어도 오는 25일까지 확정 발표해야 하는 일정 때문이다.

제주도교육청은 이날 제주지방경찰청 조성훈 수사과장에게 전화를 걸어 늦어도 오는 21일까지 불법선거 연루 교원 명단을 통보해달라고 요청했다. 정기인사에 앞서 16일 인사예고가 실시되는 만큼 하루라도 빨리 명단을 통보해줘야 이번 인사에 반영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에대해 조성훈 수사과장은 "교원들에 대한 수사를 최대한 빨리 마무리하되 교육청이 요청한 시일까지 안되면 조사가 이뤄진 교원 명단이라도 보내겠다"고 말했다. 당초 교육청은 이날 경찰청을 방문키로 했으나 수사가 한창 진행되고 있음을 감안해 방문계획을 취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지금까지 불법선거와 관련해 경찰조사를 받은 교육공무원이 110여명에 이르고 있으나 이중 이번 정기인사에 직접적으로 관련된 교원이 정확히 몇 명인지는 밝히지 않고 있다.

이 때문에 교육청은 지금까지 인사의 큰 틀조차 마련하지 못하는등 적잖이 애를 먹고 있다.

한편 교육청은 검찰이 수사를 진행중인 인사비리 및 교육감 불법선거에 연루된 교육공무원들을 인사에 반영하겠다는 방침을 여러차례 밝힌바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