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마케팅' 적용한 새로운 공모전 눈길…최고상 500만원 수여

   
‘제주 MICE’에 날개를 달아줄 톡톡 튀는 ‘UCC’를 공모한다.

제주광역경제권 선도산업지원단은 대한민국-제주의 새로운 성장독력 ‘MICE산업’을 매력적으로 보여줄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MICE란 미팅(Meeting), 인센티브 투어(Incentive tour), 국제회의(Convention), 전시(Exhibition)의 약자.

이번 UCC 공모전은 참신한 아이디어로 'MICE 최적지' 제주를 홍보하는 것이 최종 목적. 하지만 제작된 결과물만을 평가하던 기존 UCC 공모전과 달리 ‘2010 MICE UCC 공모전’은 제작 ‘과정’에도 비중을 두고 평가한다.

UCC를 만드는 동안 '바이럴마케팅', 즉 트위터와 블로그를 통해 제작 일지 등을 쓰면서 자연스럽게 'MICE 제주’를 홍보하는 것이다.

심사 역시 △MICE산업 홍보활동을 얼마만큼 했는지 △소셜(social)미디어 특성에 맞는 홍보 활동을 진행했는지를 검토하여 △최종적으로 제작된 UCC작품을 종합평가하게 된다.

이번 UCC 공모전은 총 두 단계로 나눠 진행된다. ‘UCC 제작 제안서 공모’와 ‘UCC 제작 팀 프로젝트 미션’이다.

12월 16일부터 1월 14일까지 진행되는 ‘UCC 제작 제안서 공모’를 통해 20여개 팀을 선발하게 된다.

공모대상은 제한이 없으나 3~5인으로 구성된 팀별로 참여할 수 있으며, 팀활동 방향(팀명칭, 슬로건, 활동방향 및 UCC제작 아이디어) 제안서를 공모전 홈페이지(www.micecontest.co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1차로 선발된 팀은 팀미션을 수행할 블로그를 개설하고, 1월24일부터 3월6일까지 42일 동안 미션에 따라 UCC 제작 작업일기를 써 내려가고, UCC를 제작하면 된다.

공모팀 활동은 주최측 블로그(blog.naver.com/micecontest)에 등록돼 참가팀 전원의 활동을 한꺼번에 볼 수 있다.

출품규격은 30초 이상 3분 이내의 동영상 파일(WMV)이며, UCC 공모전 홈페이지(www.micecontest.com)로 접수가능하다.

제주광역경제권 선도산업지원단은 제출된 응모작 가운데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7편의 수상작을 선정, 대상 1팀에 상금 500만원, MICE상 1팀에 상금 200만원, Messenger상 1팀에 상금 200만원, UCC상 1팀에게는 상금 200만원, 인기상 3팀에 상금 50만원을 상장 및 수상 증명서와 함께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제주광역경제권 선도산업지원단 홈페이지 공개는 물론, MICE산업 홍보영상물로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 공모 일정 등 기타 더 자세한 사항은 MICE UCC 공모전 홈페이지(www.micecontest.com) 또는 공모전 사무국(064-713-30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의소리>

<이미리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