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제주리조트의 프리미엄 콘도 '아트빌라스'ⓒ제주의소리
롯데그룹이 아시아를 대표하는 휴식과 관광의 명소 제주에 국내 최고의 친환경 복합테마리조트인 '롯데제주리조트'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롯데제주리조트는 호텔·유통 등 서비스 분야 최고를 자부하는 롯데의 브랜드를 걸고 본격 추진하는 리조트 사업으로 친환경, 최고급, 최대시설을 자랑한다.

107만 평 규모로 제주도에 펼쳐지는 롯데제주리조트는 2012년 초 프리미엄 콘도 '아트빌라스'의 오픈을 목표로 개발이 한창이다. 천혜 자연 조건을 갖춘 제주에 골프, 웰니스스파, 쇼핑몰 등 최고급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제주뿐 아니라 아시아를 대표하는 고급 휴양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롯데제주리조트 바로 옆에 위치한 '롯데스카이힐 제주 CC' 골프장은 현재 운영 중이며, 롯데스카이힐 제주C.C는 2010년 대한민국 10대 골프장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롯데제주리조트 내에 2012년 오픈 예정인 '아트빌라스(ART VILLAS)'는 세계적인 유명 건축가들이 설계에 참여한 VVIP대상의 최고급 정주형 콘도미니엄이다.

아트빌라스의 설계는 세계 3대 건축가로 손꼽히는 프랑스 출신 도미니크 페로를 비롯해 승효상, 이종호, 일본 출신 켄고 쿠마, DA 글로벌 그룹 등이 각각의 컨셉을 가지고 디자인했다.

롯데제주리조트는 대규모 엔터테인먼트 및 최고급 편의시설로 가족, 연인 등 방문과 여행 목적에 맞는 다양한 컨셉을 가지고 있어 세대를 불문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이 마련될 것이다. 골프장과 고급 콘도뿐 아니라 해외 고급 스파브랜드와 제휴한 최상의 웰니스 스파, 자연과 팜을 주제로 한 패밀리형 콘도, 호텔, 워터파크, 스포츠센터, 쇼핑몰, 부티크 호텔 등이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제주도의 전통과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전통마을이 재현되고,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토속 먹거리, 토산품 장터가 개설될 예정이다. 가족단위 이용객을 위한 다양한 라이드 시설과 1년 365일 다양한 페스티발과 퍼레이드가 있는 제주도의 새로운 관광명소가 될 것이다.

롯데그룹이 제주도에 야심차게 준비한 롯데제주리조트는 호텔과 골프장 등 모든 것이 따로 떨어져 이동하는데 많은 시간과 불편을 겪어야 했던 기존의 제주도 여행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줄 것이다. 또한 롯데가 롯데제주리조트 사업을 통해 제주에 적극 투자함으로써 제주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되고, 현지 인력 채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 관계자는 "롯데제주리조트는 제주도의 랜드마크로 최적의 조건을 갖춘 친환경 복합테마리조트"로 "롯데의 브랜드를 걸고 최고의 품격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단순한 휴식 이상의 체험이 가능한 세계적 수준의 리조트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트빌라스 서울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삼성역 2번 출구 코스모타워(KT & G빌딩) 에 있다. <제주의소리>

<이승록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