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구조개편 주민투표 TV토론회가 12일부터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 주최로 4차례 열린다.

제주도 선거관리위원회는 12일(화요일) 오후7시30분 KBS를 통해 TV토론회를 개최하는 것을 시작으로 14일(목요일) 오후7시에는 JIBS, 20일(수요일) 오후7시20분에는 MBC를 통해 주민투표 토론회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또 22일(금요일) 오전11시에는 제주시선거관리위원회 주최로 KCTV를 통해 도 전역에 방송된다.

토론회에는 점진안과 혁신안 찬성 대표단체로 선정된 주민자치연대와 제주JC에서 추천하는 각 2명씩 모두 4명이 참석하게 되며 ▲도지사 권한 강화 ▲지방자치제도의 후퇴 ▲효율성과 민주성 ▲분권과 균형발전 ▲재정확보 등 그동안 제기됐던 쟁점사항을 전반적으로 다루게 된다.

토론회 진행은 공직선거 TV토론회와 마찬가지로 사회자의 질문에 대해 토론자의 답변과 상대방의 반론, 그리고 재반론으로 이뤄지는 사회자 지정토론회, 사회자의 질문에 대해 토론자가 답변하는 단답형 질문이 이어진다.

또 사회자가 토론주제를 제시하면 지정된 주제의 범위 안에서 토론자가 상호토론을 벌인는 토론자 상호토론 4차례 토론 모두 각 1시간씩 생방송으로 도 전역에 중계돼 도민들의 이해를 돕게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