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지부, '선거감시단' 발족…주민투표 불법행위 근절

   
공무원노조 제주시지부 650여 공무원이 부정선거 감시에 나섰다.

전국공무원노조 제주시지부(지부장 김영철)는 12일 오전 8시30분 제주시청 목관아실에서 조합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거감시단'을 발족했다.

김영철 지부장은 "오는 27일 제주도의 미래를 좌우할 행정계층구조 주민투표가 이뤄진다"며 "하지만 일반 시민들은 '점진안'이니 '혁신안'이니 잘 모르고 있는 채 선거가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김영철 지부장은 "점진안은 기초자치단체를 유지하고 투표권을 유지할 수 있지만 혁신안은 기초자치단체를 없애고, 기본권인 투표권을 없애는 것이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김 지부장은 "제주도의 민주주의를 지켜내기 위해 공무원노조가 나서서 불법.부정선거를 막아내자"고 촉구했다.

이어 이승진 교육부장과 김인숙 인권복지부장의 '선거 감시단 활동 결의문'을 낭독했다.

공무원노조는 결의문에서 "제주도는 어느 안이 선택되더라도 중립적으로 추진하겠다고 했지만 '혁신안'에 치우쳐 도민의 판단을 흐리게 하고 있다"며 "주민투표 발의 후 부재자 신고서 접수과정에서 불법선거 관련 사례가 속속 접수되고 있는 상황을 보면 공정선거가 과연 가능한 지 우려스럽다"고 지적했다.

공무원노조는 "그동안 숫하게 많은 선거를 치르면서 이번처럼 도청 공무원을 동원해 투표율을 높이고자 부재자 신고서를 대량 배포하고, 신고접수를 대리로 받아본 적이 있었는 지 묻고싶다"며 "주민투표 전에 사전준비가 철저하게 진행돼야 함에도 이제 와서 정보제공을 빌미로 홍보한다는 것은 투표율을 높이고 억지로 선택을 강요하는 작태"라고 제주도의 행태를 비판했다.

   
공무원노조는 "우리는 이번 계층구조 주민투표가 불법선거로 흘러가는 것에 대해 심히 우려함과 동시에 공정하고 객관적인 선거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투입하겠다"고 밝혔다.

공무원노조는 "제주시지부 전 조합원은 주민투표가 공정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불법선거 감시단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며 "전 좋바원은 각 동.사업소.직능단체 및 지역별 공무원의 조직적 불법행위 차단을 위해 자생단체 회의.모임 등을 감시해 불법행위 발견 시 즉각 제보 및 고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