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체계화 및 추천사이트를 통하여 국내외 유용한 정보제공

제주넷 제주도 홈페이지가 지난 한 달간의 시험운영을 마치고 11일부터 본격 서비스에 들어갔다.

제주도는 시간과 장소를 초월하여 누구나 제주넷에 접속하면 제주에 관련된 모든 정보 뿐 아니라 타 지역의 유용한 정보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3월부터 메인 메뉴를 체계화하는 등 많은 부분을 새롭게 개편하여 지난 6월 1일부터 시험운영을 실시하였고, 그 동안 시험운영을 통하여 관련부서 및 네티즌들의 의견을 수렴, 시스템을 보완하는 등 제주지역의 포탈사이트로 확대 발전시켜 왔다.

   
주요 개편 내용으로는 메인화면에 집중된 정보를 행정/민원, 관광/문화, 산업/경제, 환경/교통, 생활/복지의 5개의 전문화된 그룹으로 분류하여 네티즌들이 보다 쉽게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메뉴를 체계화시켰으며, 또한 추천사이트 메뉴를 신설하여 국내외 유용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뿐만 아니라 “제주넷 뉴스레이터”, “제주도 민요 벨소리 듣기", “지방세 정보 안내”, “이어도 소식” 등 총 34개분야 529개의 항목을 새롭게 개편 또는 신설하는 등 명실상부한 제주도의 포탈사이트로 발전시켰다.

한편, 지난 한 달 시험운영간의 제주넷을 방문한 1일 네티즌 수를 집계한 결과, 개편 전 보다 1일평균 2,717명이 더 증가한 1일평균 10,600명으로 집계되어 제주넷 개편 후 호응도가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