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한국장 제주도당이 국방부(해군)를 향해 제주해군기지 건설공사의 중단을 거듭 촉구했다.

창조한국당 제주도당은 2일 논평을 내고 “국방부는 지난 4월29일 국방개혁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입법예고했는데, 그 개정안에 따르면 ‘대양해군’ 정책이 사실상 폐기된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들은 “주지하다시피 제주해군기지는 대양해군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면서 “대양해군 정책이 폐기된다면 과연 제주해군기지를 계속 추진할 어떠한 국가안보상의 이유가 있는지 의문이 든다”고 고 말했다.

앞서 신구범 전 지사는 “지금 강행되는 해군기지 건설은 안보를 빙자해 군 내부에서 자체 세력 확장과 이익 도모를 기하려는 해군의 몸 불리기 사업에 불과하다”는 논리를 편 바 있다. 대양해군 정책이 폐기된 만큼 제주해군기지 사업을 철회하라는 주장이 관통하고 있는 셈이다.

이들은 “만일 대양해군 정책이 폐기되는 상황에서도 해군기지 공사가 계속 강행된다면 이는 해군의 조직 확장을 위한 사업에 불과하다는 비난을 받을 것”이라고 압박했다.

제주창조당은 “지금 양윤모 평론가는 공사 강행을 몸으로 막다 구속돼 영어의 몸이 됐고 27일째 옥중 단식을 진행하고 있다. 해군 측으로부터 고소·고발을 당한 강정주민 2명과 활동가 2명도 공사가 계속되는 한 끝까지 저항하겠다고 밝히고 있다”며 “대양해군 정책이 사실상 폐기되어 해군기지 건설의 국가안보상의 필요성이 의심스러운 상황에서 해군은 제주도민이 죽더라도, 감옥에 가더라도 괘념치 않고 계속 공사를 강행할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해군은 제주도민에 대한 인간적인 예의를 조금이라도 갖추고자 한다면 즉각 공사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제주의소리>

<좌용철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