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동', 제주 물산업 성장 위한 필수요소"
"'산학협동', 제주 물산업 성장 위한 필수요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선주 센터장, "제주 물산업 육성 성패 인재양성에 달려"
제2회 제주 워터페스티벌 4일 라마다호텔서 성황리 개막

“제주 물산업이 성장하기 위해선 산학 연계가 중요하다”

이선주 제주물산업인재양성센터장은 4일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에서 열린 ‘제2회 제주 워터페스티벌(JEJU WATER FESTIVAL)’에서 제주 물산업 육성의 성패가 인재양성에 달려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제주대학교 2009년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광역경제권선도산업 인재양성사업’에 선정돼 제주물산업인재양성센터를 설립했다.

▲ 이선주 제주대학교 제주물산업인재양성센터장
이 센터장은 “우리 센터는 제주도내외 물 관련 기업들과 공동으로 다양한 인재양성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산학간 유기적인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기업체 수요에 적합한 현장 밀착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고 센터를 소개했다.

그는 또 “이 사업이 미래 제주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할 수 있기 위해서는 대학 뿐만 아니라 산.연.관의 관심과  도반자로서 파트너십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센터장은 “오늘 이 자리는 제주미래의 물 산업 역군이 되는 인재들이 물산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교육과정에서 각고의 노력 끝에 얻은 결과물들을 발표하는 자리”라고 행사를 소개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이 사업을 진행하는 데 다소 고통스럽고 어려움들이 있겠지만 여러분들의 관심과 노력으로 내년 그리고 내후년에는 좀더 나아져 가리라는 희망과 믿음을 갖고 오늘 하루 하루를 열심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주물산업인재양성센터가 주최하는 제2회 제주 워터 페스티벌은 제주도내외 물산업 관련 학교와 학생, 물산업 관련 기관과 기업 종사자들이 참가해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게 된다.

특히 오전 11시30분부터 진행되는 ‘에듀워터세션’에서는 제주물산업인재양성센터 제주물산업 전문가 양성을 위한 산학연관 협동프로젝트인 에듀워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연구결과 발표가 이뤄지게 된다. <제주의소리>

<이미리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