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기자다
제주YWCA통합상담소, 세대 공감 의식개선 역할극 “느영나영 잘 살아보게 마씸”무료공연실시
icon 제주YWCA통합상담소
icon 2021-05-04 13:25:10  
첨부이미지

제주YWCA통합상담소(소장 양금선)는 작년에 이어 제주특별자치도 여성친화도시 조성 우수사업에 선정되면서 세대 공감 지역공동체 회복사업느영나영 잘 살아보게 마씸을 실시한다.

이 사업을 통해 생애주기별(노인/성인/청년/청소년/·아동) 성역할 고정관념과 성불평등 가치관을 깨고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찾아가는 세대 공감 의식개선 역할극과 참여자들의 자유토론 시간을 가져 타인의 시각에서 문제를 재조명하고 생각해 보는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세대별 주제에 노인대상은 세대 간 문화차이로 벌어지는 고부갈등, 남녀성차별, 부부갈등을, 성인대상으로는 직장 내 갑을 문화, 성희롱과 성차별, 청년대상은 데이트 폭력, 청소년 대상은 디지털 성범죄, ·아동대상은 다문화아동, 장애아동등 다름에 대한 존중과 배려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있다.

제주YWCA통합상담소 양금선 소장은 이번 사업으로 성 고정관념과 왜곡된 성가치관을 재정립하여 세대 간에 서로를 이해하고 가족과 사회에서의 갈등을 완화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찾아봄으로써 건강한 가정,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일조하고자한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은 생애주기별로 총 17회 공연으로 5월 초부터 11월까지 진행예정이며, 1회 공연별 인원을 20명 내외로 제한한다.

공연을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는 전화(064-748-3040)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제주YWCA통합상담소는 부부 상담, 가족 상담, 청소년 상담, 성폭력·가정폭력 피해 상담, 남성의 전화, 아동성폭력긴급전화, 데이트()폭력 피해상담과 여성가족부 위탁 폭력예방교육지원기관 운영을 통하여 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예방 등 각종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021-05-04 13:25:10
49.169.234.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