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신입·경력 관광업 종사원 역량개발교육

▲ 상반기 역량개발교육 참가자들이 조별 활동을 통해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제주의소리

제주관광공사(사장 양영근)는 ‘관광사업체 종사원 역량 개발 교육’을 22~23일과 29~30일에 제주웰컴센터에서 실시한다.

22~23일은 입사 2년 미만의 신입 관광 종사원 대상 역량개발 교육이 진행된다. △신입사원 셀프 매니지먼트 △고객만족과 고객 재창출을 위한 애니어그램 커뮤니케이션 기법 △중국·일본 관광객의 마음을 잡아라(문화 이해 및 응대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실시될 계획이다.

또 입사 2년 이상의 경력 관광 종사원 대상 역량 개발 교육은 29~30일에 진행된다. 교육 포인트는 중간관리자의 역량 강화이다. △코칭 리더십 △협상을 성공으로 이끄는 조건 △컴플레인 마케팅 협상 및 코칭 기법 △중국·일본 관광객의 마음을 잡아라(문화이해 및 응대법)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관광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관광사업체 종사자들에게 업무에 대한 동기부여를 하고자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프로그램은 주요 입도 외국인 관광객의 국가별 문화의 이해와 응대법을 교육하는 점에서 차별화를 추구 한다”고 전했다.

또 “독창적이면서 창의적인 교육 진행방식으로 교육 참가자들이 능동적인 참여를 유도 할 수 있게 준비 했다”고 밝혔다.

교육 신청접수는 20일까지며, 신입·경력 구분 없이 선착순 120명을 모집한다. 수강 희망자는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 공지사항 란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관광종사원교육 담당자 740 – 6054. <제주의소리>

<오연주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