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MBC, ‘위대한 자연유산 제주’ 어플리케이션 출시

▲ 제주MBC이 출시한 '위대한 자연유산 제주' 스마트탭용 어플리케이션. ⓒ제주의소리
세계7대자연경관에 빛나는 제주의 진면목을 즐길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됐다.

제주MBC(대표이사 정 준)는 어플리케이션 ‘위대한 자연유산 제주’를 스마트 폰을 포함한 스마트 탭, 스마트TV 등에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제주 관련 방송 프로그램 시청은 물론 볼거리와 먹을거리, 살거리, 날씨 등 제주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 특별기획 다큐멘터리 ‘위대한 자연유산 제주’ 1부와 2부를 비롯해 26일 오후 11시 방송되는 3부 ‘비밀의 정원-세계지질공원’도 어플리케이션에서 만날 수 있다.

또 이 프로그램은 KT 쿡(QOOK) TV를 통해 25일부터 27일까지 매일 오후 7시에 방송될 예정이다.

▲ 제주MBC 특집 다큐멘터리 '위대한 자연유산 제주' ⓒ제주의소리
어플리케이션에서는 한국어 7종과 중국어 4종 등 모두 11종으로 서비스 된다. 중국어 어플리케이션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중국인 관광객들을 겨냥했다.

이 어플리케이션 제작은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지원을 받았다.

정 준 대표이사는 “최신 양방향 방송기술을 활용해 중국에서도 어플리케이션만 내려 받으면 우리의 방송과 정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제주 홍보 효과는 물론 지역방송의 국제화에도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위대한 자연유산 제주’ 어플리케이션은 앱스토어 또는 마켓에서 ‘제주MBC'나 ’Jeju MBC‘로 검색하면 찾을 수 있다. 무료. <제주의소리>

<이미리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