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한나라당 한·미FTA 후속대책 촉구회견 반박

한나라당 제주도당이 2일 가진 ‘한·미 FTA 후속 대책 촉구’ 기자회견과 관련 민주당 제주도당은 “말을 앞세우지 말고 진정성 있는 실천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이날 도당은 논평을 내고 기자회견에 대해 “한나라당의 한·미FTA 비준 동의안 날치기 처리에 구차한 변명을 넘어서 민주당 때문이라고 책임전가하는 해프닝이었다”고 평가 절하했다.

도당은 “제주지역에 큰 피해가 예상된다면 기자회견이 아닌 중앙당으로 달려가 ‘한·미FTA 국회 통과 무효화’라는 제주도민의 함성을 전하는 것이 우선 아니냐”고 물었다.

한나라당 도당이 '한·미FTA는 세계경제가 던진 돌‘이라 풀이한 것에 대해 도당은 “무효화시켜 버리면 소멸될 문제이고, 국가간 평등 원칙에 의해 재협상에 나서면 된다”고 주문했다.

또 ‘한나라당의 지도부를 압박하고 주무부처 장관을 만나 직접 설득하면서 담판 짓겠다’고 한 한나라당 도당의 발언에 “‘한·미FTA 무효화’를 위한 대오에 한나라당 제주도당도 동참하길 권고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중앙당에 압력을 행사하고 주무장관까지 좌지우지할 수 있는 힘 있는 제주도당이라면 제주지역 농어민들, 도민들도 대환영할 것”이라며 “진정성 있게 실천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제주의소리>

<이미리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