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여론을 선도하는 <제주의소리>가 창간 9주년을 맞아 '누가 제주를 움직이나'를 주제로 이색 설문조사를 실시합니다.

도내 언론 최초의 시도로, 도민들이 머릿속에서만 가늠해봤던 지역의 실질적인 오피리언 리더와 파워집단을 조명함으로써 제주사회의 현 주소를 솔직히 들여다보기 위한 것입니다.

설문은 모두 7개 항목으로 구성됐습니다. 제주를 움직이는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집단 혹은 세력 ▲경제인 ▲경제집단 ▲언론매체 ▲NGO ▲진정한 원로를 묻는 질문입니다.

조사에 앞서 <제주의소리>는 각 분야 전문가들의 자문을 얻은 뒤 수차례의 내부 논의를 거쳐 항목별 후보군을 선정했습니다.

조사는 <제주의소리>가 자체 선정한 분야별, 성별, 계층별 표본집단과 함께 일반 도민을 대상으로 이뤄집니다.

<제주의소리>는 참여폭을 확대해 조사의 신뢰도와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설문에 참여할 도민을 공개 모집합니다.

참여 의향이 있는 도민은 3월2일까지 <제주의소리> 대표 이메일(news@jejusori.net) 또는 전화(711-7021~2)로 신청하시면 바로 참여하실 수 있는 온라인 설문지를 보내드립니다. 신청자의 연락처와 이메일 주소는 가르쳐 주셔야 합니다. 도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제주의소리>

<제주의소리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