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를 패러디하라' 제7회 제주10대문화 UCC 전국 공모대전...7월 31일 마감 

▲ '제7회 제주 10대문화 UCC 전국 공모대전'

제주의소리가 주최하는 '제7회 제주 10대문화 UCC 전국 공모대전' 마감일이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올해 공모전 주제는 '제주를 패러디하라'. 대중에게 인기 있는 영화, CF, 뮤직비디오, 개그 프로그램 등을 패러디해 제주의 긍정적이고 새로운 이미지를 퍼뜨리기 위해서 고른 주제다.
 
제주를 상징하는 10대 문화(한라산, 해녀, 제주어, 4.3, 돌문화, 제주굿, 제주초가, 갈옷, 귤, 오름)을 소재로 UCC를 제작하면 된다.

형식은 3분 내외 스토리 UCC다. 스틸 사진도 동영상으로 편집하면 기준에 포함된다.

총 상금이 800만원에 이르는 쏠쏠한 규모이지만 관계자들이 귀띔한 비법은 별 게 아니다.

역대 수상자의 공통점과 심사위원 평가를 미루어 봤을 때 좋은 점수 받는 팁은 기술 보다 '아이디어'에 달렸다.

전문 영상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기에 영상미나 작품의 완성도 보다 UCC의 특성인 창의성이 높은 점수를 받기 마련. 또한 형식이 '스토리' UCC인 만큼 스토리텔링이 중요한 승부수로 판가름 난다.

공모전이라고 부담 가질 필요도 없다. 6mm카메라나 핸디캠 등 전문 촬영 장비 없어도 공모전 참여가 가능하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더라도 아이디어만 돋보이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는 것. 게다가 올해 주제는 패러디로 접근이 훨씬 쉽다.

작품 접수는 7월 31일까지 받는다. 

작품은 웹하드(www.webhard.co.kr, ID:ucc7021/ PW:7021)로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은 8월 중 발표되며 시상식 역시 8월 안에 진행된다.

공모전 커뮤니티(www.facebook.com/jejuucc)에서 각종 정보와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수시로 이벤트도 이뤄진다. 

이 공모전은 제주도가 후원한다. 문의=제주의소리(064-711-7021). <제주의소리>

<김태연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