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수사-우근민 지사 사퇴 촉구

'한동주 게이트' 사태가 제주를 넘어 중앙 정치권으로 번지고 있다.

민주당은 2일 논평을 내 이번 사태를 '서귀포시장직 매관매직 사건'으로 규정하고 검찰의 수사와 함께 우근민 지사의 사퇴를 촉구했다.

민주당은 김정현 부대변인 명의의 논평에서 우 지사는 '내면거래'가 문제되자 한동주 전 시장을 직위해제했으나, 이는 제주도민을 우롱하는 것이라며 우 지사 측의 '꼬리자르기' 시도를 경계했다.

이어 "내년 선거에서 당선될 목적으로 현직 시장에게 자리를 약속하고, 이 시장이 다시 동문들을 모아놓고 인사와 사업을 거론하면서 선거에 협력해 달라고 공개적으로 요청한 것은 명백한 매관매직 사건으로 직위해제로 끝날 문제가 아니"라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지금 제주도민은 상식을 벗어난 우 지사 측의 행동에 대해 충격과 분노를 감추지 못하고 있다며, '내면적인 거래' '동문 직원에 대한 인사우대' '동문 사업자에 대한 계약 지원' 등 한 시장이 동문회 모임에서 한 발언을 소개한 뒤, 이는 공직인사와 이권을 자기 마음대로 휘두를 수 있다고 공개적으로 과시한 것이라고 규정했다.

김 부대변인은 "거의 조폭 수준의 사고방식으로 제주도를 '우근민 공화국'으로 생각하느냐는 비난을 들어도 마땅하다"며 관계당국은 즉각 엄정수사에 착수해 법적 조치를 취해야 하고, 당사자인 우 지사는 더이상 제주도민 얼굴에 먹칠하지 말고 지사직을 사퇴해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제주의소리>

<김성진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