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최고위원, 제주도선관위-검찰에 엄정수사 촉구 

▲ 2일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주 게이트'에 대해 비판하고 있는 양승조 최고위원.
'한동주 게이트' 파문이 2일 오전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에서도 비중있게 다뤄졌다.

특히 양승조 최고위원은 모두 발언의 전부를 한동주 게이트에 할애해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와 검찰을 향해 한동주 전 서귀포시장과 우근민 지사에 대한 즉각적이고 엄정한 수사를 촉구했다.
   
"지난달 18일 성추행 논란의 당사자인 우근민 제주도지사의 새누리당 입당이 있었다"고 운을 뗀 양 최고위원은 같은날 오후엔 박근혜 대통령이 시정연설을 통해 "성폭력 등의 재범률에 의미있는 변화가 있다"고 말했다며 "국민들 앞에서 보여준 엇박자도 이런 엇박자가 없다. 결국 이것은 그들만의 성추행 관행이라는 후안무치 DNA가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라고 비꼬았다.

이어 한동주 게이트를 본격적으로 거론했다.    

양 최고위원은 "이번에는 관권선거 관용이라는 국기문란 DNA가 제주도에서 발현되었다. 대통령은 시정연설에서 '정부는 내년 지방선거를 비롯해서 앞으로 어떤 선거에서도 정치 개입 의혹을 추호도 받는 일이 없도록 공직기강을 엄정하게 세워나가겠다'고 힘주어 말씀했다"며 노골적인 우근민 지사와의 거래설, 특정 모 인사 밀어주기, 사업자 특혜 계약 등을 공언하며 선거를 도와 달라는 발언을 쏟아냈다고 문제가 된 한 전 시장의 발언을 소개했다.

양 최고위원은 "발언 속에는 매관매직을 계약한 갑과 을이 있다. 갑은 우근민 제주도 지사고, 을은 한동주 서귀포 시장"이라며 "그래서 갑을 계약 당사자 간의 직위해제 조치는 그들만의 몸통 지키기, 꼬리 자르기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이번 사건을 현대판 매관매직이자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위반 등 중대한 선거법 위반 사안으로 규정한 양 최고위원은 국민과 제주도민이 주시하고 있다며 선관위와 검찰을 압박했다. <제주의소리>

<김성진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