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일 66주기 4.3 국가추념일 행사에 박근혜 대통령의 참석을 바라는 각계의 목소리가 이어지는 가운데 이번엔 유족들이 직접 나섰다.

제주4.3희생자유족회는 27일 오전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 대통령의 추념식 참석을 호소했다.

유족회는 4.3을 국가 희생자 추념일로 지정해 준 데 대해 “유족들의 맺힌 한을 풀어준 박 대통령께 머리 숙여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런 중차대한 시점에서 맞는 66주기 추념식은 더없이 뜻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며 “유족들은 박 대통령께서 4.3희생자 추념식에 꼭 참석하셔서 희생자와 유족, 제주도민들을 위무하고 위로해주실 것을 간절히 소망한다”고 말했다.

▲ 제주4.3희생자유족회가 27일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3일 4.3추념식에 박근혜 대통령이 참석해줄 것을 호소했다. ⓒ제주의소리

또 “대통령이 4.3추념식에 참석하는 건의에는 여아가 따로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며 “여야 제주도당과 제주출신 국회의원들,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도지사 후보들까지 모두 한 목소리로 대통령 참석을 희망하고 있다”고 호소했다. 

최근 4.3평화공원에서 추념일 지정 반대 집회를 하는 등 계속되고 있는 일부 보수단체의 찬물 끼얹기에 대해서도 입장을 밝혔다.

정문현 유족회장은 “모든 도민들이 4.3 국가추념일 지정과 대통령 참여를 환영하는 입장에서 일부세력들이 무리한 행동들을 하는데 지금은 우리가 나설때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면서도 “만약 4.3추념일이 지나고도 그런 행동이 있다면 유족회도 앞으로 강력대응하려 한다”고 말했다. <제주의소리>

<문준영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