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위원회 폐지법안 변명에 대한 사과 요구..."4.3위령제에 대통령과 함께 참석해야"

   
김우남 의원이 다시 한번 새누리당 원희룡 예비후보를 겨냥해 4.3위원회 폐지법안 서명에 대한 해명과 사과를 촉구했다.

또 김 의원은 오는 4월3일 첫 국가추념일로 열리는 4.3위령제에 박근혜 대통령은 물론 원 후보의 참석도 당부했다.

김 의원은 29일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가진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당의 박근혜 대통령 4.3위령제 참석촉구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거북하지만 원희룡 후보에게 다시 말하겠다"며 "4.3위원회 폐지법안 서명이 당론이어서 그 당시 박근혜 대통령께서도 서명했고, (내용을)알았으면 (서명)했겠느냐는 해명을 했는데 참으로 유감스런 발언"이라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당당한 정치인이라면 잘못에 대해 과감하게 사과하고, 시인하는 게 정치인의 자세"라며 "마치 대통령과 자신을 동일시 하는 것이 참으로 안타깝다"고 지적했다.

이어 김 의원은 2004년 9월 원 후보가 한나라당 최고위원이었을 당시 행정수도 당론에 반대했던 사실도 공개했다.

김 의원은 "원 후보는 2004년 9월 최고위원 당시에 '한나라당이 행정수도 이전 당론을 채택하면 나(원희룡)는 반대 당론이 결정되더라도 따르지 않겠다'고 발언한 바 있다"며 "이 당론과 4.3위원회 폐지 당론이 무엇이 다른지 해명이 필요하다"고 따졌다.

김 의원은 "지금까지 원 후보는 국회의원을 하면서 4.3위령제에 단 한차례도 참석하지 않았기 때문에 박 대통령 뿐만 아니라 원 후보도 꼭 올해 위령제에 참석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제주의소리>

<이승록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