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6일 도입돼 김포공항에 계류중인 제주항공 B737-800 항공기
제주항공이 지난 6일 항공기 1대를 추가 도입했다. 올해 들어서만 2대가 늘어 15대를 보유하게 됐다.

최근 들어 국적 LCC들의 공격적인 노선 확장전략에 따른 신규 항공기 도입은 양질의 고용창출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제주항공을 비롯한 LCC들의 항공기 도입계획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해 연말기준으로 13대의 항공기를 운용했던 제주항공은 지난 주말 도입한 항공기를 포함해 올해만 총 3대의 항공기를 새로 도입하고, 사용기간이 끝난 항공기 1대를 반납함으로써 15대의 항공기를 운용하게 된 것.

제주항공은 올해 안에 2대의 항공기를 더 들여와 총 17대의 기단을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이는 지난 3월30일부터 시작된 하계 운항기간의 서울~제주 노선을 비롯한 국내선 증편과 오는 7월3일 대구~제주 신규취항, 중국노선 운항 확대 등에 투입될 예정이다.
 
이같은 노선 확대전략에 따라 제주항공은 지난해 11월과 올해 3월 2차례에 걸쳐 모두 100여명의 승무원을 새로 뽑았고, 2대의 항공기 추가도입에 맞춰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추가 채용할 계획이다. 또 현재 200명 수준인 조종사도 연말까지 250명으로 늘릴 계획이며, 정비직과 일반직의 채용도 확대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항공산업은 인력 의존도가 높은 산업이며, 항공사가 직접 고용하는 형태 이외에 협력사까지 포함할 경우 항공기 도입에 따른 고용창출 효과는 매우 커진다”며 “항공기 도입은 단순히 해당기업의 성장을 가늠하는 척도를 넘어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고 있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제주의소리>

<이승록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