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4.jpg
한국마사회 제주경마공원이 고객건강증진사업으로 금연 및 비만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시행하고 있는 금연클리닉은 이동 금연클릭으로 운영되며 비만 클리닉은 서부보건소 건강 행태 개선 독려 사업과 연계해 운영하고 있다.

금연 클리닉에 참여할 고객은 금연교실 등록후, 금연상담 및 지도를 받고 3개월 금연에 성공하면서부보건소에서 확인서를 발급하며 금연에 성공한 고객에게는 기념품을 지급한다.

비만 개선 클리닉에 참여할 고객은 비만 클리닉에 등록한 후 체질량지수, 복부지방률, 당화 혈색소등을 측정한 후에 건강관리상담, 영양관리, 운동지도등을 처방해주고 필요시에는 보건소, 보건지소 운동 프로그램을 연계, 지원해 준다.

이외에도 제주경마공원은 고혈압과 당뇨, 혈액순환 측정, 골밀도검사등의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9월말까지 시행할 예정이며 제주경마공원의 고객건강 증진사업이 지역주민의 건강행태 인식 개선과 지역사회 주민의 건강지표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며 지역을 대표하는 ‘건강 공원’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한편 제주경마공원은 지난 2월26일 도내 10개 기관과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한 공동 협약'을 체결아동, 청소년, 성인 및 어르신 등 생애주기별 대상과 직장 등 생활터, 흡연 예방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지역주민의 건강행태 인식 개선과 지역주민들의 건강지표를 개선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