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에서 꼽은 제주도 3대 향토 식당은?
'수요미식회'에서 꼽은 제주도 3대 향토 식당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미식회_(1).jpg
케이블TV tvN '수요미식회'가 10일 제주도 음식 1편에서 제주의 맛집 3곳을 꼽았다.

이날 '수요미식회' 제작진은 '식당의 역사가 그 음식의 역사가 된 집'과 '전국구로 명성을 떨친 집'을 기준으로 세 곳의 제주도 식당을 선정했다.

그 결과 '문 닫기 전에 가야할 식당'으로 제주시 도두동에 위치한 '순옥이네 명가'와 제주시 일도동에 위치한 '돌하르방 식당', 그리고 마지막으로 서귀포시 대정읍 모슬포항 근처에 위치한 '옥돔식당'이 소개됐다.

먼저 '수요미식회'에서 첫 번째로 소개된 식당은 순옥이네 명가로 이 식당은 15년 째 영업중인 곳이라고 한다. 특히 순옥이네 명가는 현직 해녀가 운영하는 곳으로 유명하며, 전복물회와 성게 미역국, 그리고 해물뚝배기 등이 대표 메뉴로 꼽힌다.

두 번째로 소개된 맛집은 제주시 일도동에 위치한 돌하르방 식당으로 1987년 개업 후 29년 째 성업중이다. 돌하르방 식당은 각재기와 배추를 넣고 시원하게 끓여낸 제주도 토속음식인 각재기국과, 통통한 멸치를 넣고 맑게 끓이는 멜국이 대표 메뉴로 꼽힌다. 특히 이 곳은 관광객들보다 제주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식당으로 유명하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정력에 좋다는 '보말'을 넣어 만든 보말칼국수로 유명한 옥돔식당이 '수요미식회' 제주도 1편 중 세 번째 식당으로 소개됐다. 1999년 시작해 15년 째 영업 중인 옥돔식당은 보말을 넣어 만든 보말칼국수와 보말국이 대표 메뉴로 꼽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1
7618 2015-06-11 21:27:33
방송에 나온 있는그대로를 적으시죠!! 방송에서 3대 맛집이라고 한적도 없고, 패널들 각각마다 다들 맛있다, 없다가 갈린상황인데... 오버 아니신가...
오히려 각재기국 맛없다, 좋지않은 조리방식이다 라는 평가에대한 반박성 기사 정도는 올리셔야지..
119.***.***.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