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경대 후보 '필(必) 낙선대상'…원희룡 후보도 포함

통일시대 새정치 실현을 위한 17대 총선연대(통일시대총선연대)는 8일 반통일, 반평화, 반민족적인 언행과 행위를 해온 16대 국회의원중 17대 총선 후보자 99명을 낙선대상자로 선정, 발표했다.

통일시대총선연대의 낙선 대상자 선정은 국회에서의 법률안과 결의안, 발언 등의 일체 행위에 대한 평가를 근거로 했다.

여기에는 제주출신 한나라당 현경대 의원(제주시·북군 갑 선거구)과 원희룡의원(서울 양천갑)이 들어있다. 특히 현 의원은 56명의 '필(必) 낙선 후보' 명단에도 포함됐다.

통일시대총선연대는 낙선후보로 선정된 99명을 낙선시키기 위해 합법적 방식을 통한 낙선운동을 지역 단체들과 연대해 벌이고, 탄핵무효 1000만 서명운동을 낙선후보로 선정된 지역구에서 집중적으로 벌일 예정이어서 코앞에 둔 총선 정국에 파장이 예상된다.

통일시대총선연대가 밝힌 낙선 후보 선정사유를 보면 원희룡 의원은 탄핵소추안 찬성 표결과 이라크파병·FTA 비준 찬성 외에 국회 발언이 문제가 됐다.

원 의원은 지난 2002년 10월 국회 통일외교통상위원회에서 "4억달러 대북 뒷거래가 사실이라면 반국가단체에 천문학적인 돈을 제공한 공안사건으로 이 사건의 총괄 지휘는 결국 김 대통령이 한 것이며, 대통령을 소추는 못해도 수사는 할수 있을 것"이라고 발언, 남북교류를 방해했다는 것이다.

또 올 3월에는 주한미군 한강 이남 재배치와 휴전선 인근 북한 방사포의 후방 배치를 연계하고 한·미공조와 대북 억지력 확보를 바탕으로 한 안보기반 강화 주장을 펴는등 민족공조를 외면했다고 통일시대총선연대는 밝혔다.

현경대 의원은 탄핵소추안 찬성 표결 외에 색깔론으로 남북대결·남남갈등을 조장하고, 국가보안법 개정에 반대했으며, 한미연합사령부와 유엔사령부 이전 반대 결의안 발의자로서 민족공조를 외면했다는 이유다.

통일시대총선연대는 현 의원의 '색깔론' 주장 근거로 지난해 6월 한나라당 긴급 의원총회때 노대통령의 일본 공산당 교류 허용 발언에 대해 "대한민국 헌법 체계 내에선 공산당이 허용될 수 없기 때문에 노 대통령의 발언은 헌법체제를 전복하는 것이며, 대통령이 직접 사과하지 않을 경우 헌법 위반에 따른 탄핵사유가 되는지 검토해야 한다"는 발언을 들었다.

한편 원희룡 의원은 지난 7일 남북공동선언실천연대와 한국대학총학생회연합이 발표한 '탄핵서명 32명 필(必) 낙선대상자' 명단에도 포함됐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