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관 후보, 기자간담회서 "20일 공동기자회견 밝혀"
금품 공천에 대해 "지금이 어떤시대인데" 간접 비판

   
 
 
한나라당 도지사 후보로 경쟁을 했던 현명관 예비후보와 강상주 전 서귀포시장이 손을 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 현명관 예비후보가 금품수수 공천에 대해 "지금이 어떤 시대인데 돈이 오가느냐"고 간접 비판했다.

현명관 예비후보는 19일 오후 3시 세무서사거리 복강빌딩에 마련된 선거사무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말했다.

한나라당 공천파동에 대해 현 후보는 "나는 공천에 전혀 개입할 입장과 게재도 못된다"며 "공천과정에 대해서는 전혀 모른다"고 말했다.

이어 현 후보는 "공천관계에 대해서는 물론 공천심사위원회에서 소정의 절차에 따라 한 것으로만 알고 있다"며 "구체적으로 누가 어떻게 되고 하는 지에 대해서는 전혀 모른다"고 거듭 밝혔다.

   
도의원 공천에 금품수수가 있었다는 질문에 '제주의 소리' 기사를 읽고 있는 현명관 후보.
 
오전 기자회견에서 금품을 수수했다는 폭로가 있었다는 질문에 현 후보는 현장에서 기사를 보면서 "지금이 어떤 시대인데 돈이 오고가느냐"며 "사실이라면 진짜 큰 일"이라고 우려했다.

강상주 전 시장의 선대본부장 수락여부에 대해 "내일 강상주 시장이 기자회견을 할 것이라고 알고 있다"며 "기자회견 내용을 사전에 누설할 수 없고, 얘기하는 것은 강 시장에 대해 실례하는 것"이라고 구체적인 답변을 회피했다.

하지만 현 후보는 "당을 위해서 어떤 것이 좋을 지 (강 시장이) 고민을 많이 했을 것"이라며 "경선을 하기 전에 본선에서 이기기 위해 강 시장 본인이 선대본부장을 할 수 있지 않느냐고 의견표시를 한 적이 있고, 저도 선대본부장을 맡아달라고 공식적으로 요구했기 때문에 본인이 고민한 결과를 얘기할 것으로 안다"고 선대본부장을 맡을 것이라는 암시를 줬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