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대학생아카데미] (11) 강태선 블랙야크 대표...24일 오후4시 제주대


2014030223165721820140227_bd00001.jpg
▲ 강태선 블랙야크 대표. 사진출처=블랙야크 홈페이지. ⓒ제주의소리
국내 최고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탄생할 수 있었던 비결은 끝없는 도전이었다. 제주출신으로 입지전적인 기업가 자리에 오른 강태선 블랙야크 대표는 청년 시절이나 지금이나 ‘오늘도 도전’이다.

강 대표는 오는 24일 오후 4시 제주대학교 국제교류회관에서 열리는 JDC대학생아카데미에서 강사로 제주지역 대학생들과 만난다. 

그가 블랙야크를 만들게 된 과정은 여러 강연이나 미디어를 통해 널리 알려져 있을 만큼 극적이다. 20대 중반에 고향 제주에서 서울 한복판 종로로 무작정 상경해 의류업에 뛰어들었고, 갖은 풍파를 헤쳐나간 끝에 브랜드 블랙야크로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 우뚝 선다.

강 대표의 작은 옷 가게는 어느새 한국 전역, 서울에서 제주까지 수백 여개의 매장, 중국에도 300개에 달하는 매장으로 분화됐다. 아웃도어 시장의 본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미국, 독일, 스위스, 이탈리아, 터키에도 진출하고 있다.

회사가 쑥쑥 커 가는 사이 그도 세상에서 존재감을 인정받았다. 2010년 대한민국스포츠산업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받았고 2012년 한국마케팅학회 올해의 최고경영자로, 2013년 대한민국 창조경제리더 '브랜드' 부문 리더, 2014년 제28회 경영학자 선정 경영자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오늘도 도전이다'이라는 주제로 무대에 서는 강 대표는 이날 강연에서 자신의 성공 비결과 함께 고향 후배인 20대 청년들에게 평소 꼭 전하고 싶었던 이야기들을 펼쳐놓는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매주 화요일 오후 4시 열리며, 수강생 뿐 아니라 타 대학 학생과 일반인들도 자유롭게 강연에 참여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를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페이스북(facebook.com/JDCAcademy)에 강연일정과 강사소개, 그리고 강연내용 등을 상세히 담고 있다. 스마트폰에서도 안드로이드는 ‘팟빵’에서, 아이폰은 아이튠즈에서 ‘제주의소리’ 혹은 ‘대학생 아카데미’를 입력하면 팟캐스트로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