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방식 “당내 구태정치, 불법 조짐” 폭탄 발언
신방식 “당내 구태정치, 불법 조짐” 폭탄 발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3총선] “2~3일내 공정경선 합의 않으면 언론에 공개” 문전성시 새누리당 공천경쟁 과열 조짐

1.jpg
▲ 18일 오전 10시30분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신방식 예비후보(새누리당). ⓒ제주의소리
4.13총선 공천을 받기 위해 새누리당이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지만 예비후보 등록 시작과 함께 후보들간 과열 조짐을 보이고 있다.

제주시 갑 선거구 출마를 선언한 신방식 예비후보(새누리당)는 1218일 오전 1030분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당내 예비후보들에게 아름다운 경선을 통한 후보 선출과, 결과에 깨끗이 승복하는 바른 정치에 동참할 것을 제안했다.

그는 먼저 무능하고 무기력한 야당 국회의원 12년 독주시대를 끝장내고 도민창조 시대를 열기 위한 삼무정치실현을 위해 이 자리에 섰다고 운을 뗐다.

하지만 이후 회견 내용은 상당히 거칠었다.

잘난 엘리트들, 정치꾼들이 제주정치를 독식했다”, “전략공천으로 도민·당원의 뜻을 외면하고 분열을 초래한 중앙당과 정치권들의 책임이 매우 크다”, “개인적 영달과 이해관계에 휘둘리는 꼼수정치, 술수정치는 막을 내려야 한다는 거친 표현을 쏟아냈다.

특히 그는 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되면서 줄서기·줄 세우기 등 고질적인 구태정치와 불법 선거 조짐들이 나타나고 있다며 고해성사 하듯 먼저 당내 치부를 들춰냈다.

다만, ‘구체적인 사례가 있느냐는 질문에는 오늘 회견을 통해 (아름다운 경선을) 제안했기 때문에 2~3일 내로 응하지 않을 경우 언론에 공개할 수도 있다고 여운을 남겼다.

신 예비후보는 제주의 삼무정신을 재해석한 삼무정치’(복지정치, 바른정치, 생활정치) 실현을 위해 예비후보들에게 정치문화 혁신서약 및 공정하고 투명한 경선을 중앙당에 공동으로 요구하자고 제안했다.

공정하고 투명한 아름다운 경선을 통해 후보가 결정되면 나머지 후보들은 깨끗이 승복하는 바른 정치에 동참하고, 경선을 통해 선정된 후보를 전폭적으로 지원해 12년 야당 독식을 끝장내자고 말했다.

그는 원희룡 지사와 함께 찍은 사진을 담은 Y후보의 명함과 관련해서 우리가 만든 도지사의 철학과 가치, 초상권을 독식하겠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 서로가 조심해야 할 부분이라고 에둘러 비판했다.

특히 그는 우리가 4년 전, 8년 전 총선에서 전략공천으로 패배했다. 천하의 현경대도 전략공천을 받아 출마했지만 졌다면서 아름다운 경선을 통해 모든 후보가 힘을 합칠 때라야 12년 야당 독주를 끝장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신 후보는 4년 전 19대 국회의원 선거 때도 전략공천으로 인해 제대로 된 예선전도 치르지 못한 채 분루를 삼켜야 했다. 하지만 당 공천을 받은 현경대 후보의 당선을 위해 선거대책본부장을 맡았지만, 승리로 연결 짓지는 못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35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35
감귤농가 2015-12-18 14:18:38
감귤값 폭락으로 감귤농가가 난리인데
감귤정책을 총괄하는 도청 농수축산국장이라는 사람이 느닷없이 사표를 내고 국회의원선거에 나가겠다고 하니 어처구니가 없다. 지사와 나란히 찍은 사진을 명함에 넣은 것 또한 가관이다. 감귤대란을 방치한 도지사와 담당 국장임을 만천하에 자랑하는 것인가? 공직후보로 출마하는 기본적으로 갖추야 할 최소한의 도리와 윤리의식도 없다는것이 한심하다.
223.***.***.31

이건뭐 2015-12-18 13:04:20
도지사가 덕장에 널린 과메기냐?
국장출신 예비후보가 도지사 어깨동무하고 명함파면
유권자는 누구하고 어깨동무하냐?
근데 그 명함 합성같은데
합성은 불법으로 처벌받는거 모르나?
할일도 없는데 이걸한번 파봐야 겠구만..
121.***.***.122

당원 2015-12-18 11:37:48
안그래도 양** 후보 명함보고 놀라긴했습니다.
처음들어본 후보가 도지사랑 찍은걸 그렇게 명함에 찍어서 내는건 생각이없어보이고 원지사 명성을 업어 인지도와 잘모르는 유권자들에겐 착각을 주는 행위라고 생각합니다.
양**후보 명함부터 바꾸는게 좋겠군요.
59.***.***.27

재외도민 2015-12-18 12:03:32
원지사와 찍은 사진을 명함으로????? 제주도 수준이 이정도밖에 안됐다니... 부끄럽수다 y후보가 도대체 누구인줄도 모르는 처음듣는 사람이지만 잊지못하쿠다. 부끄러운줄 알아사주....
211.***.***.230

국회 2015-12-18 11:46:25
좋은 얘기인거같습니다
이젠 새누리에서 힘을 합쳐야 야당후보를 막을수있습니다!
아름다운 경선을 통해 이번총선에선 제대로 승리를 보여줘야될것같습니다!
일단 Y후보 명함 도지사 사진부터 내리시죠
어린아이가 유명스타와찍어 인기를 얻어보려는 그런그림ㅋㅋ
223.***.***.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