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갑윤 부의장, 오세훈 전 서울시장, 주호영 국회 정보위원장...'큰 인물, 큰 힘!' 슬로건

강경필2.jpg
▲ 서귀포선거구에 출마하는 강경필 예비후보가 26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주호영 국회 정보위원장, 오세훈 전 서울시장, 강경필 예비후보, 정갑윤 국회 부의장, 구성지 제주도의회 의장. ⓒ제주의소리
4.13총선 서귀포선거구에 출사표를 던진 새누리당 강경필 예비후보가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 표밭갈이에 나섰다.

강경필 예비후보는 26일 오후 3시 서귀포시 1호광장 동쪽 메트로빌딩 7층에서 선거사무소 희망캠프 개소식을 개최했다.

개소식은 '큰 인물! 큰 힘! 서귀포를 바꾸는 선택'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현판식을 겸해 열렸다.

현판식에는 새누리당 정갑윤 국회부의장(4선), 주호영 국회정보위원장(3선), 최봉흥 새누리당 국회의원과 오세훈 전 서울특별시장 등 정계 핵심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도내 인사로는 구성지 제주도의회 의장과 도의원, 전직 도의원, 김태환 전 지사, 전직 시장·군수, 각종 사회단체장과 동문, 종친 대표 등이 참석했다.

강경필.jpg
▲ 서귀포선거구에 출마하는 강경필 예비후보가 26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가졌다.  ⓒ제주의소리
정갑윤 국회부의장과 주호영 의원 등은 울산⁃의정부지검장 출신인 강예비후보의 필승을 기원했다.

강 예비후보와 사법연수원 동기라는 인연을 강조한 오세훈 전 시장은 "공정과 화해라는 새시대의 화두를 풀어나갈 수 있고, 제주도 비상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 새로운 인물로 강 예비후보가 적임자"라고 지지를 당부했다. 

또한 강 예비후보와 각별한 인연을 갖고 있는 새누리당 나경원, 권성동 의원이 영상 메시지를 통해 강 예비후보를 응원했다. 

강 예비후보는 "농수축산업 안정화 방안, 관광산업 발전, 제2공항의 성공적 추진,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교육여건 개선 및 환경문제 등이 제주도의 현안"이라며 "지금까지 중앙에서 쌓아왔던 경험을 바탕으로 정부와 국회를 설득, 정책 입법과 예산 확보를 통해 고향인 서귀포를 위해 헌신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강 예비후보는 서울대학교 법대를 졸업하고, 서울중앙지검 검사, 부장검사를 거쳐  울산⁃의정부지검장을 역임했고, 현재는 새누리당 중앙당 법률지원단 부단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강경필1.jpg
▲ 서귀포선거구에 출마하는 강경필 예비후보가 26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정갑윤 국회부의장, 주호영 국회 정보위원장, 오세훈 전 서울시장 등이 참석했다. ⓒ제주의소리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