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3총선] 여성에게 당면한 보육문제 및 고용안정 실현방안 제시

갑 김용철(200-3).jpg
▲ 김용철 예비후보. ⓒ제주의소리
4.13총선 제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하는 김용철 예비후보(새누리당)가 11일 여성에게 당면한 보육문제와 고용안정 실현을 공약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정책브리핑을 통해 “우리나라 복지예산 수준은 GDP 대비 OECD국가에서 29위를 차지, 최하위에 머물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구체적인 실행방안에 대해서는 “생후 3년 이전 영아에 대한 여성의 출산육아 휴직 15개월(출산휴가90일+육아휴직1년) 이외에 부부 교대 유급양육휴가(출산육아휴직 포함 3년)를 공공기관 중심으로 실시해 남편의 육아 양육에 대한 참여의 기회를 넓히고 홍보를 통한 중기적인 민간 확대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또 “여성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출산과 양육에 대한 사회적 조건을 우선적으로 개선하고 여성의 사회진출을 위한 기반 조성을 마련하겠다”며 구체적인 실행방안으로 △24시간 공공탁아시설 설치와 민간시설 지원 △공공보육시설 확대 △초등학교 저학년(3학년)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 확대 및 인력지원 등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김 예비후보는 △출산장려금 확대지원 △미혼모, 모자 가정 지원 강화 △여성의 시간제 노동과 기간제 노동에 대한 취약분야를 조사해 고용안정 방안 마련 △여성의 직업교육에 대한 효율성 평가와 확대 등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예비후보는 또 도내대학 주부직업학교 과정 설치 지원을 비롯해 10년 이상 경력을 가진 해당 분야 현직 전문가 겸임교수 채용 지원, 현장 투입이 가능한 현장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도 공약으로 제시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러한 공약을 통해 여성의 육아부담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 및 출산율저하에 따른 인구감소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 등의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