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 박희수(200).jpg
▲ 박희수 예비후보. ⓒ제주의소리
4.13총선 제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한 박희수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가 ‘생활정치의 선두에 서서 제주의 새시대를 구현하겠다’을 비전을 제시했다.

정책·공약과 관련해서는 ‘2+3 원칙’에 의한 목표를 세우고 세부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가 제시한 2원칙은 첫째, 법제의 분법화 원칙에 의한 ‘제주특별법 전면 개정’을 통해 가능성을 증진시키고, 진정한 제주도민을 위한 특별법으로 만들기 위해 입법체계 개선을 추진하겠다는 것이고, 둘째는 경제복지정책 원칙에 의한 ‘보편적 복지국가 건설’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시니어 시장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기여하겠다고 것이다.

이어 3원칙으로 첫째, 삶의 질 향상 원칙에 의한 사람중심의 제주 실현으로 ‘사람이 사람답게”’, 둘째, 보호와 보전원칙에 의한 지속가능사회 실현으로 ‘제주를 제주답게’, 셋째로 제주의 가치 우선주의 원칙에 의한 제주농업의 6차 산업화 및 세계평화의 섬 정책 실현으로 ‘제주의 가치와 역사를 재조명하자’는 것으로, 2+3원칙이라는 큰 틀에서의 목표를 세우고 정책개발에 주안점을 두어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예비후보는 “앞으로 선거운동을 전개하면서 세부 실천계획을 하나하나 공개하겠다”며 “공약(空約)이 아닌 진정한 공약(公約)이 될 수 있도록 반드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