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JDC대학생아카데미 1학기 세 번째 강의...한명기 명지대학교 교수


%C7Ѹ%ED%B1%E2_%B1%B3%BC%F6.jpg
▲ 한명기 교수. ⓒ제주의소리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대학교와 <제주의소리>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아카데미' 2016학년도 1학기 세 번째 강연이 17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국제교류회관에서 열린다.

이날은 한명기 명지대학교 사학과 교수가 강사로 나선다.

서울대학교 국사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명지대학교 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한 교수는 조선시대 역사, 문화, 사상을 집중적으로 연구하며 대중적으로도 인지도를 쌓은 역사학자다.

<광해군>, <임진왜란과 한중관계>, <왕과 아들>, <어떻게 살 것 인가> 등의 저서를 집필·참여했고 EBS, CBS, JTBC, 딴지일보 등 다수의 방송에 출현해 역사적 사실 뿐만 아니라 역사를 바탕으로 한 인문학적 가치를 알렸다.

저서 <임진왜란과 한중관계>로 2000년 제25회 월봉저작상을 받으며 학문적인 노력도 인정받았다.

역사가 대중과 동떨어져서는 안 된다는 생각으로 KBSTV의 교양프로그램 <역사스페셜>, 드라마 <불멸의 이순신>, EBS 어린이 역사드라마 자문도 맡았다.

균형 있는 시각을 바탕으로 이해하기 쉽게 핵심을 짚는 능력은, 그가 각종 매체를 통해 대중들과 만날 수 있는 비결이다.

이번 강의에서 한 교수는 역사란 낯설고 우리와 동떨어진 것이 아닌, 지금 이 순간과 미래까지 만들어가는 소중한 시간임을 알려줄 것이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열리며, 수강생 뿐 아니라 타 대학 학생과 일반인들도 자유롭게 강연에 참여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를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페이스북(facebook.com/JDCAcademy)에 강연일정과 강사소개, 그리고 강연내용 등을 상세히 담고 있다. 스마트폰에서도 안드로이드는 ‘팟빵’에서, 아이폰은 아이튠즈에서 ‘제주의소리’ 혹은 ‘대학생 아카데미’를 입력하면 팟캐스트로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