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5357_199735_3528.jpg
▲ 장성철 예비후보. ⓒ제주의소리
4.13 총선 제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한 국민의당 장성철 예비후보는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선거관리위원회는 현직 공무원에 문자메시지 발송 의혹을 받고 있는 양치석 새누리당 예비후보에 대해 공직선거법 위반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고 밝혔다.

장 예비후보는 “현직 공무원에게 노골적으로 선거운동을 해 달라고 요청하는 내용의 양 예비후보 문자 내용대로라면 이는 명백한 공무원의 선거개입에 해당된다”면서 “총선 예비후보가 현직 공무원에게 선거운동을 해달라고 부탁하는 것이 정상적인 일인가?”라고 꼬집었다.

장 예비후보는 “결과적으로 양 예비후보는 도내 모든 공무원들에게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의무를 위반할 것을 권유했고, 결과적으로 집권 여당의 국회의원 후보로서 공직자들에게 공무원 줄 세우기를 강요하는 것처럼 비쳐지는 비상식적인 일을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직업공무원으로 평생을 공직에서 일한 후보가 이래서야 되겠냐”라고 반문하며 “총선 후보가 공무원들에게 지지를 호소할 수는 있어도, 공무원에게 선거운동을 해 달라고 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몰상식한 행태”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장 예비후보는 양 예비후보의 공개 해명과 함께 선거관리위원회의 조사를 촉구했다.

그는 “양 예비후보는 문자 메시지 내용에 대해 공개적으로 그 경위를 설명하고, 도내 공직자와 도민들에게 정식으로 사과할 것을 요구한다”면서 “선관위는 문자 내용이 공직선거법 위반에 해당되는지 검토하고 관련 조치에 나서줄 것을 공식적으로 요청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