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제주시 갑, 29일 을, 30일 서귀포...<제주의소리> 생중계


유권자의 힘.jpg
<제주의소리>와 KCTV 제주방송 등 제주언론 6사(시사제주, 제이누리, 제주도민일보, 헤드라인제주)가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 따른 선거구별 후보 합동 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는 3월 28일(월) 오전 11시부터 90분간 제주시갑선거구, 29일(화) 오전 11시부터 90분간 제주시을선거구, 30일(수) 오전 11시부터 60분간 서귀포시 선거구에 대해 3일 연속 같은 시간대에 KCTV 제주방송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공통질문과 상호토론을 통해 주요 현안에 대한 후보들의 답변과 자질을 검증하게 된다.

토론회는 <제주의소리>와 KCTV 제주방송을 통해 각각 인터넷과 케이블로 생방송되며, KCTV 제주방송은 같은 날 오후 3시와 밤 10시에 재방송된다. <제주의소리>도 인터넷으로 생중계 후 '소리TV'를 통해 다시보기 할 수 있다.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고, 무엇보다 정식 후보 등록 후 열리는 이번 후보합동토론회는 다양한 현안에 대한 후보들의 입장을 통해 유권자들에게 선택의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정책선거를 지향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토론회를 마련한 <제주의소리> 등 인터넷언론 5사와 KCTV 제주방송은 지난 1월 28일, 미디어 선거 시대를 맞아 TV와 인터넷 매체를 통해 도민들에게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4.13 총선을 정책대결로 이끌고, 무엇보다 공정한 보도로 선진 선거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총선 공동보도에 따른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