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양 ‘재산신고 누락’ 공격에 양→강 ‘부정축재 의혹’ 맞불제주도당 대리전도 후끈

3.jpg
4.13총선 최대 격전지로 떠오른 제주시 갑 선거구의 새누리당 양치석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강창일 후보가 ‘재산 문제’로 연일 날선 공방을 주고받고 있다.

양 후보캠프뿐 아니라 제주도당이 지원사격에 나서며 초반 기세싸움에서 밀리지 않기 위한 공중전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양치석 후보의 재산신고 누락 및 다운계약서 작성 의혹을 둘러싼 공방이 1라운드였다면 이번에는 양 후보의 재산보다 5배 많은 강창일 후보의 재산 문제를 놓고 2라운드 공방전을 펼쳤다.

선제공격에 나선 건 새누리당 제주도당. 지난 1일 논평을 통해 “강창일 후보는 20대 총선 후보 중 가장 많은 16억5000원의 재산을 신고했다”며 “19대 총선 당시 8억6000만원에 불과했던 재산은 2014년 2억4000만원, 2015년 1억5000만원 등 매년 2억 가까이 늘어 4년 만에 재산을 두 배로 불렸다”고 강 후보의 과도한 재산증식을 도마에 올렸다.

이어 “평생 직장생활을 해도 1억~2억원 모으기 힘든 서민들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엄청난 돈이다. 상식을 가진 도민들은 강 후보의 재산증식에 대해 의구심을 품지 않을 수 없다”고 금배지를 이용한 재산증식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2일 “객관적인 사실 확인도 안 된 흠집 내기에 불과하다”고 강창일 후보 엄호에 나섰다.

더민주는 “새누리당이 지적한 강 후보의 재산증식 의혹은 아이러니하게도 박근혜정부의 부동산정책 실패로 인한 소득이 핵심이다. 10년 넘게 갖고 있는 아파트의 시세가 오른 것을 부정 재산축재로 몰고 있다”고 역공을 폈다.

특히 “적금이 는 것은 배우자의 나이가 60세가 넘으며 보험과 연금적금 등이 환급돼 생긴 것”이라며 “노후대책을 위한 연금과 적금이 부정한 재산증식이라며 어르신들의 노령연금과 보험 역시 부정한 재산이냐. 부동산가격 상승과 연금보험에 의한 예·적금 증가를 부정축재로 모는 꼼수는 도민들도 실소할 것”이라고 공세 수위를 높였다.

강창일 후보의 ‘막말 갑질’을 놓고도 한바탕 설전을 주고받았다.

새누리당은 앞서 지난해 1월 황교안 총리를 상대로 한 대정부질문에서 “총리의 답변을 보면 짜증이 난다”, 또 이에 항의하는 새누리당 의원들을 향해 한 “듣기 싫으면 나가라”라는 말을 막말로 규정했다. 또 2014년 11월 국회 예결특위 예산조정소위에서 김태진 새누리당 의원에게 “왜 얘기하는데 시비를 걸고 그래. 가만히 있어 건방지게. 저 ×× 깡패야”라고 지적한 것도 문제 삼았다.

새누리당은 “갑질도 유분수지 대한민국의 총리와 국회의원에게 할 수 있는 비상식적 언행에 혀를 차지 않을 수 없다. 국회의원으로서 최소한의 품위도 내팽개친 강 후보의 막말에 아연실색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꼬았다.

이에 대해 더민주는 “총리가 일본자위대의 한반도 진출을 인정하는 발언을 했는데, 이런 망국적인 발언을 하는데 어찌 정부를 견제 감시하는 국회의원이 가만해 있을 수 있느냐”며 “무능하고 반민족적인 발언으로 일관하는 황교안 총리에게 국민을 대신해 질책하고 책임을 묻는 것은 당연하다”고 맞받아쳤다.

더 나아가 “새누리당은 ‘지난해 1월 대정부질문’이라고 논평했는데, 지난해 1월에는 대정부질문 자체가 없었다. 해당 대정부질문은 지난해 10월로, 이러한 기본적인 사실조차 모르면서 무엇을 논평하려하는가”라고 면박을 준 뒤 “사실을 호도하는 발언을 남발한다면 허위사실 유포의 책임을 물어 고발 등의 강력한 조치에 나서겠다”고 엄포를 놨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