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경선에 탈락한 예비후보들이 양치석(제주시 갑)-부상일(제주시 을)-강지용(서귀포시) 후보의 당선을 도민들에게 호소했다.

새누리당 경선에 참여했던 양창윤, 김용철, 장정애, 신방식(제주시 갑), 이연봉, 한철용, 현덕규(제주시 을), 강영진, 허용진(서귀포시) 전 예비후보는 11일 오전 10시 새누리당 제주도당사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들은 "비록 경선에 통과하지 못해 아쉽지만 저희들의 충정은 집권여당 새누리당 후보가 도민의 현명한 선택으로 당선됨으로써 달성될 수 있다고 확신한다"며 "새누리당 후보들은 도민의 뜻을 잘 알고 실천할 수 있는 후보들로 양치석-부상일-강지용 후보를 믿는다"고 신뢰를 보냈다.
▲ 새누리당 전 예비후보들이 11일 오전 도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양치석-부상일-강지용 후보의 당선을 호소했다. ⓒ제주의소리


이들은 "선거운동 기간 동안 얼마나 혼란스러웠느냐. 정책은 실종되고 네거티브만 난무해 도민의 피로감만 높였다"며 "제주를 위해 일할 수 있는 국회의원으로서 자질과 역량의 검증은 뒷전이고 유권자의 눈과 귀를 현혹시켜 반사이익을 얻고자 하는 야당의 모습에 유감스럽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이번 선거로 인해 제주사회가 또 다시 갈등에 휩싸이지 않을까 우려된다"며 "분명한 것은 상대후보 깎아내리기식 선거전략은 결코 승리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지난 3번의 잘못된 선택으로 제주는 기로에 서 있다"며 "중앙정부가 도와주지 않아서, 집권여당이 발목만 잡았다고 민심을 호도하는 무능력하고 무책임한 야당에게 더 이상 제주의 미래를 맡길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박근혜 대통령, 새누리당과 함께 잃어버린 12년의 설움을 씻어야 한다"며 "이틀 남은 4.13 총선, 제주를 살리는 선거로 만들고, 민생과 경제를 살리고 대통합의 전환점을 놓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