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지용] "아이고" 이어진 적막..."아직 끝 아니야"
[강지용] "아이고" 이어진 적막..."아직 끝 아니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목 없음-1.jpg
▲ 새누리당 강지용 후보 지지자들이 출구조사 결과를 지켜보고 있다.
출구조사 강지용 48.2% VS 위성곤 51.8%

“아이고”소리가 나왔다. 곧바로 적막과 함께 "휴~"하는 긴 한숨소리가 들렸다. 

4.13 총선 투표가 종료된 후 오후 6시 5분쯤 KBS·MBC·SBS 지상파 3사의 당선자 예측 조사 결과가 발표되자 서귀포시 선거구 새누리당 강지용 후보 지지자들은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다. 

제주 유일의 여·야 1대1 구도로 펼쳐진 서귀포시 선거구 당선자 예측조사 결과 강 후보는 48.2%를 기록했다. 경쟁인 상대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후보는 51.8%다.

1대1 정면승부 답게 당선자 예측 조사 결과도 단 3.6%포인트 차이. 이날 오후 6시18분 기준 4.13총선 서귀포시 투표율은 59.5%로 집계돼 전국 평균을 웃도는 것으로 예측된다.  

강 후보는 이날 오전 투표를 마치고, 오후 9시께 캠프를 찾아 지지자들과 함께 개표 방송을 시청할 예정이다.

조사 결과가 발표되자 강 후보 지지자들은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다.

12.jpg
▲ 당선자 예측 조사 결과 발표 후 자리를 떠나는 강지용 후보 지지자들.
결과 발표 직후 캠프 곳곳에서 “아이고”소리가 쏟아졌다. 일부는 휴대전화로 출구조사 결과 관련 기사를 꼼꼼히 훑어보기도 했다.

지지자들은 혹시나 하는 마음에 TV 채널을 돌리며, 각 방송사 출구조사 결과를 경청했다. 일부는 자리를 뜨기도 했다.

후보자 예측 조사 결과 발표 후 10여분 뒤부터 강 후보 지지자들은 “괜찮아, 아직 몰라”라며, 서로를 응원했다.

강 후보 지지자 일부는 격차가 크지 않기 때문에 극적인 역전을 기대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갖고 캠프에 남아 선거 개표 방송을 경청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2
꺼집서 2016-04-13 20:58:46
ㅋㅋㅋㅋㅋㅋㅋㅋㅋ꺼집서게 맨날 잔치집 왕 아는추룩 허지마랑 쫌 알아수과? 꺼집서예?
182.***.***.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