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관광지 어린이날 이벤트 풍성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제주도내 관광지 등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내놓고 있다.

1.jpg
제주 번개과학체험관은 어린이날인 5일부터 어버이날인 8일까지 “머리카락 세워라”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어린이날은 어린이 무료, 어버이날은 부모님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체험관에 방문하면 여전사 제네시아와 함께하는 포토타임을 가질 수 있다. 또 단체 체험이 아닌 가족단위나 친구들과 소규모로 방문해도 액체자석 만들기 과학교실, 자석으로 가는 자동차 만들기 과학교실과 천연나무 목걸이 만들기 미술교실 등의 체험교실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개별 교실을 운영한다.

번개과학체험관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단위 체험관 방문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에는 각각 어린이와 어버이 무료 입장 혜택도 받을 수 있어 실속 있는 이벤트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체험관 방문 후에는 온라인 이벤트에도 참가해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2.jpg
중문관광단지 내에 있는 제주 아프리카박물관도 5월5일 어린이날 이벤트를 개최한다.

어린이 관람객이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이날 이벤트는 아프리카 문화와 예술을 다양하게 체험해볼 수 있다.

‘두드려라 아프리카-아프리카 젬베 레슨’은 ‘아프리카의 영혼’이라 불리는 악기 젬베를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이다. 아프리카박물관 야외 소공원에서 진행되는 젬베 레슨은 싱그러운 자연 속에서 젬베 리듬을 배우고, 아프리카 음악을 직접 연주해봄으로써 열정 가득한 아프리카의 음악을 온 몸으로 체험해볼 수 있다.

‘찾아라, 아프리카-아프리카 보물찾기’는 박물관 1층 사파리파크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사하라 사막, 콩고 정글, 마다가스카르 등 아프리카의 자연을 배경으로 사자, 치타, 고릴라, 코끼리, 임팔라 등 실물 크기의 한사토이로 꾸며진 사파리파크 곳곳에 숨겨진 보물 쿠폰을 찾는다. 행운의 보물 쿠폰을 찾은 참가자들은 기념품 숍에서 기념품으로 교환하면 된다.

‘맞혀라, 아프리카-아프리카 도전 골든벨’은 아프리카와 연관된 퀴즈를 즐겁게 풀어보는 시간이다. 아프리카박물관의 1, 2, 3층 전시와 아프리카민속공연을 관람한 어린이라면 누구나 맞힐 수 있게 구성됐으며, 우수한 성적의 참가자에게는 잠수함 또는 요트이용권을 선물로 증정한다.

아프리카박물관 3층에는 ‘즐겨라, 아프리카-우리 가족 소원’ 이벤트가 진행된다. 방문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가족들에게 바라는 소원을 적은 종이를 소원나무에 매달기만 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 중 모인 소원 종이는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는 선물을 우송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