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교육공무직본부 제주지부가 시국선언에 동참하고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촉구했다. 

공무직노조는 29일 시국선언을 통해 “국민들이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광장으로 나왔다. 수렁에 빠진 민주주의를 살리는 첫 걸음은 박근혜 대통령의 즉각 퇴진”이라며 “박근혜 대통령과 최순실, 재벌의 검은 거래에서 노동개악법이 태어났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민주노총 조합원들은 박근혜 즉각 퇴진과 노동개악법 폐기를 요구하며 오는 30일 파업을 벌이고 거리에 나선다. 노동자들이 평등한 사회를 원하고 있다. 노동자들의 권리를 보호하고, 임금을 올리고, 고용을 안정시킬 수 있는 법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공무직노조는 “박 대통령은 후보 시절 공공부문 비정규직을 2015년까지 정규직화를 공약했다. 하지만 공(空)약에 그쳤다. 유은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을 대표로 국회의원 75명이 교육공무직법을 국회에 공동발의했다. 교육공무직법 제정으로 평등한 사회를 아이들에게 보여줘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새로운 정부에서 학교비정규직 차별을 없애자. 모든 비정규직 차별을 없애고 고용을 안정시키는 정책을 힘 있게 추진해야 한다. 박근혜 즉각 퇴진, 노동개악법 폐기, 교육공무직법 제정을 위해 오는 30일 제주시청에서 촛불을 들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