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83.jpg


원희룡 제주지사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에 대해 "헌법을 무시한 대통령에 대한 국민의 심판"이라고 평가했다.

또 원 지사는 "새누리당 또한 국민이 탄핵했다"며 "새로운 보수로 재편해야 한다"고 말했다.

새누리당 소속인 원희룡 지사는 9일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안이 가결된 후 페이스북에 '새누리당은 오늘 죽음으로 새로운 삶을 준비해야 합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원 지사는 "(탄핵 가결은)헌법을 무시한 대통령에 대한 국민의 심판"이라며 "과거 피흘려 세운 민주주의를 피 한방울 없이 이루어낸 국민의 위대함으로 이 위대한 국민의 힘이 대한민국을 지키고 미래의 새 시대를 열어나갈 원동력이 될 것임을 믿는다"고 탄핵에 대해 의미를 부여했다. 

그는 "오늘의 결과는 또한 새누리당, 우리 스스로를 국민이 탄핵한 것"이라며 "헌법을 무시한 대통령을 맹종하고 방관해왔던 새누리당에 대해 국민은 엄중한 경고를 내렸다. 새누리당이 새롭게 거듭나지 않고는 더 이상 대한민국의 미래를 함께 열어갈 수 없다고 국민은 우리에게 말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원 지사는 "기득권과 권력에 편승하는 수구주의에 기대 헌법을 등한시했던 과거의 잘못된 길을 벗어나 국민의 뜻과 헌법을 하늘처럼 모셔야 한다"며 "대한민국의 건강한 보수로 거듭나기 위해, 국민들과 함께 고통스러운 과정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원 지사는 "경제성장과 공정분배를 조화시키는 현실적 정책을 추구하는 책임있는 보수, 실천과 비전, 자세를 갖춘 인물들로 새로운 보수의 재편에 획이 만들어져야 한다"며 "대한민국이 ‘발전적 보수’와 ‘합리적 진보’가 생산적 경쟁을 하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 새누리당은 오늘 죽음으로 새로운 삶을 준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제목 없음.jpg
▲ 원희룡 제주도지사 페이스북 갈무리.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