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 제주지역본부가 “박근혜 대통령 탄핵 가결은 사필귀정”이라며 즉각 퇴진을 촉구했다. 

공공운수노조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가결된 9일 성명을 내고 “압도적 찬성으로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이 가결됐다. 국회가 박근혜를 범죄자로 결정한 것”이라며 “국정을 농단하고, 재벌에게 뇌물을 받고, 그 대가로 노동자·민중의 생명과 생존권, 기본권을 짓밟은 불법비리정권에게 내리는 민중의 단죄”라고 규정했다. 

이어 “노동자, 민중이 거둔 절반의 승리며, 새로운 출발이다. 완전한 승리를 위해서 박근혜 체제와 정책도 청산해야 한다. 재벌청탁 정책인 성과퇴출제와 노동개악, 민영화 정책을 즉각 폐기해야 한다. 역사 국정교과서, 사드배치, 언론장악, 재벌 특혜 정책도 폐기하고, 경찰, 검찰, 국정원 등 국가기구도 뜯어고쳐야 한다”고 요구했다. 

공공운수노조는 “광장의 촛불은 우리나라를 지배한 온갖 기득권 세력과 재벌체제, 새누리당의 해체까지 요구한다. 자본 중심의 사회를 노동중심의 사회, 평등한 사회로 새롭게 건설해야 한다는 뜻이 담겼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국정농단, 재벌특혜, 노동개악 주범인 박근혜 퇴진을 위해 투쟁해왔다. 박근혜 정책 완전 폐기와 박근혜 체제 폐기를 위해 노동자, 민중들과 함께 더 큰 촛불로 함께하겠다. 박근혜는 즉각 퇴진하라”고 거듭 촉구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