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신효섭 주무관, ‘정부3.0 국민생각함 활용’ 우수상
제주도 신효섭 주무관, ‘정부3.0 국민생각함 활용’ 우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 제주도청 공보관실 신효섭 주무관(34·행정 7급)이 지난 23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정부 3.0 국민생각함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제주의소리
각종 공사현황에 대한 실시간 지도서비스 제공정책제안 우수 평가

제주도청 공보관실에서 근무하는 신효섭 주무관(34·행정 7)정부 3.0 국민생각함 활용 우수사례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행정자치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국민생각함의 활성화와 이를 활용한 정책개선 사례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9월부터 1028일까지 진행된 공모전에는 총 81건의 사례가 접수됐으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2(최우수상 4, 우수상 8)의 부문별 우수사례가 최종 선정됐다. 시상식은 지난 23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됐다.

일반 국민 부분 우수상을 수상한 신효섭 주무관은 관보 등에 게재된 각종 공사현황에 대한 실시간 지도서비스 제공이라는 주제로, 공사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려 도민 불편사항을 개선하는 동시에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신효섭 주무관은 관보를 비롯해 정부에서 제공하는 정보들은 생활의 변화를 줄 수 있는 내용이 많지만 쉽게 찾아보기 힘들다는 것에 착안해 이번 제안을 했다아쉽게도 이번 제안이 실제 정책까지 반영되진 못했지만, 앞으로도 도민의 한사람으로서 여러 정보와 생활 편의를 연결시킬 수 있는 사례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생각함은 온라인으로 정책 제안·집행·평가 등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모바일 중심 국민 참여 플랫폼으로, 지난 328일 개통 이후 9개월 동안 교통·복지·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560여건의 안건이 게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