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우편물 특별소통 대책반’ 운영…1월16~26일까지 11일간 비상근무

제주지방우정청(청장 전성무)은 설 명절을 맞아 소포 등이 폭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오는 16일부터 설 명절 연휴 직전인 26일까지 11일간을 ‘설 우편물 특별소통기간’으로 정하고, 특별소통대책을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우체국소포.jpg
제주지방우정청은 이번 특별소통기간 중 소포우편물은 우체국 쇼핑상품 특별 할인(기간 1월3~20일)과 설 소포 우편물 증가로 일평균 접수 물량이 3만3000개로 평소 대비 2배 정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와 관련, 폭증하는 우편물을 신속히 배송하기 위해 우정청 및 제주우체국, 서귀포우체국, 제주우편집중국에 ‘설 우편물 특별소통 대책반’을 설치, 매일 소통 상황을 점검토록 했다.  

특히 일평균 40여명의 인력과 20여대의 차량을 추가로 투입하는 등 소통에 필요한 세부 조치도 마련했다. 

제주지방우정청에서는 설 소포 우편물의 안전한 배송을 위해 우체국을 이용하는 도민들에게 유의사항도 당부했다. 

우선 설 명절에 우편물이 일시에 급증하면서 우편물 배송기일이 평상시 보다 늦어질 수 있으므로 설 소포 우편물은 1월 20일(금) 이전에 발송해 줄 것과, 부패하기 쉬운 수산물, 육류 등의 상품은 아이스 팩 등을 충분히 넣어 스티로폼 박스로 포장하여 주실 것을 당부했다. 

또한 귀성과 연휴로 집과 사무실 등을 비우는 경우가 많으므로 받는 사람의 연락 가능한 휴대 전화번호를 기재해 줄 것, 우편물 폭증으로 정상적인 배달업무 수행에 어려움이 있어 일부서비스가 한시적으로 제한·운영됨에 따라 생선 등 냉장·냉동 소포우편물에 대해선 가급적 접수 제한기간 이전에 접수해 줄 것 등이다. 

한시적 접수 제한기간은 생물 등 부패성이 있는 우편물인 경우 1월23일(월)부터 26일(목)까지 4일간으로 접수 제한하고, 집배원 개별 방문접수는 1월16일(월)부터 31일(화)까지 16일간 제한한다. 

당일특급 소포우편도 1월16일(월)부터 1월26일(목)까지 11일간 접수가 제한된다. 다만, 당일특급 통상우편은 접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