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5845_image2_1.png
▲ 제주도 6일 항일기념관에서 시국강연회에 대해 정치적 강연을 취소하던지, 당초 대관 신청한 스마트폰 교육행사만을 하도록 주최 측에 전달했다. 사진 속 인물은 이날 강연회에서 강연할 예정이었던 서경석 목사. ⓒ제주의소리
[속보] “정치목적 시국강연은 항일기념관 조성 취지 맞지 않다” 판단…수용 않을 경우 대관 취소  

제주특별자치도가 6일 오후 2시 제주항일기념관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자유·법치 사회 회복을 위한 시국강연회’를 정치적 목적을 가진 집회로 판단, 정치적 강연을 취소하던지, 당초 대관 신청한 스마트폰 교육행사만을 하도록 주최 측에 전달한 것으로 확인됐다. 

복수의 제주도 고위관계자는 이날 오전 <제주의소리>와의 통화에서 “정치적 목적이 있는 집회는 불허키로 했다”며 “서경석 목사의 시국강연을 빼고 당초 대관신청한 스마트폰 교육만을 하도록 항일기념관에서 주최 측에 문서로 이같은 도의 입장을 전달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들은 “만일 주최 측이 이를 수용하지 않을 경우 대관 자체를 취소하도록 조치했다”고 덧붙였다. 

애국탐라인연합회와 하모니십연구소는 오늘 오후 2시부터 제주시 조천읍 만세동산 소재 제주항일기념관에서 ‘스마트폰 활용법 및 자유·법치 사회 회복을 위한 시국강연회’를 개최할 예정이었다.

(가칭)애국탐라인연합회 등 주최 측이 미리 배포한 이번 강연회 홍보물에는 ‘1. 자유 대한민국을 수호하자! ▪ 위대한 세대가 이 나라를 부강 시켰다. ▪ 후손들에게 자유 대한민국을 물려주자. / 2. 법치로 사회의 질서를 회복하자! ▪ 헌법과 법치가 질서다. ▪ 촛불·친북 세력은 질서를 파괴 말라. / 3. 공정한 탄핵 심판을 하라! ▪ 헌법과 법률에 의한 심판을 하라. ▪ 촛불 아닌 양심에 따라 심판하라.’ 고 되어 있다. 

촛불 민심을 친북세력과 동일시하는 표현은 물론, 탄핵심판이 공정하지 않을 우려와 , 탄핵이 헌법과 법률이 아닌 촛불 민심에 의해 심판되고 있다는 뉘앙스를 비쳤다.  

특히 이날 첫 강연자인 서경석 목사는 그동안 제주4·3을 좌익폭도들에 의한 무장반란 사건이라고 4.3을 근본적으로 왜곡해온 극우 인사로, 이날 강연을 계기로 제주에 ‘애국탐라인연합회(가칭)’라는 단체가 결성될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사실상 이번 시국강연회도 촛불 민심을 친북세력과 동일시하면서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을 반대하는 강연회라는 비판을 받고 있다. 

도내 문화예술인과 역사학자, 시민사회 등이 5일부터 항일기념관에서 “제주항일운동의 성지를 더럽히지 말라”며 이번 시국강연회 개최를 반대하는 피켓시위를 벌였고, 강연회가 강행될 경우 현장에서 물리적 충돌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