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다른' 여행을 꿈꾸는 당신을 위해
조금 '다른' 여행을 꿈꾸는 당신을 위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여행기획가 양성 기본 과정 참가자 모집...80% 이상 출석시 참가비 절반 환급

사드로 중국의 경제 보복으로 제주관광에 대한 고민과 성찰이 다시 한 번 부각되는 요즘, 관행을 탈피한 새롭고 공정한 여행을 추구하는 사람들도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여행을 주선하는 사람, 여행을 가는 사람, 여행자를 맞이하는 사람 모두에게 이로운 ‘공정여행’에 관심 있는 이를 위한 색다른 교육과정이 열린다. (주)제주착한여행이 준비한 시민대학이다.

제주착한여행과 <제주의소리>가 함께 개최하는 ‘2017 공정여행기획가 양성 기본 과정’이 4월 12일부터 6월 7일까지 진행되면서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난해 처음 선보이며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은 공정여행기획가 양성 기본 과정은 관광 관련 전문가를 초청해 공정여행이 무엇인지, 기초적인 개념부터 차근차근 배워가는 자리다. 심화 과정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면서 공정여행 활동가(가디언)로 활동할 기회까지 제공한다. 

나이 불문, 여행에 관심있고 공정여행을 기획·진행하고 싶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여행 상품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1인 기획가가 되고 싶은 사람에게 필요한 맞춤형 교육이다.

이런 목적에 부합하도록 강사들도 관련 분야에서 활동하는 인원들로 꾸려졌다. 지난해 첫 교육보다 깊이나 내용이 훨씬 탄탄해진 강사진이다.

국내에서 공정여행, 착한여행이란 개념을 처음 도입한 나효우 착한여행 대표를 비롯해, 고제량 제주생태관광협회장, 남이섬 신화를 만든 강우현 제주남이섬 대표, 공정여행가 임영신, 모세환 순천시 지역공동체활성화지원센터장, 문용포 곶자왈 작은학교 아우름지기 교장, 허순영 제주착한여행 대표 등이 참석한다. 

cats.jpg
▲ 왼쪽부터 나효우, 고제량, 강우현, 임영신, 모세환, 문용포, 허순영. 제공=제주착한여행. ⓒ제주의소리

강의 일정은 4월 12일부터 6월 7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제주벤처마루(10층 중회의실)에서 진행한다. 참가비는 교재비 포함 20만원이며, 전체 강의를 80% 이상 출석할 경우 참가비의 절반인 10만원을 돌려주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청은 온라인으로 받는다. 수강 인원은 선착순 40명이다. 

제주착한여행 측은 "가능하면 많은 사람들이 공정여행의 가치를 인식하고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에 참가비 환급 혜택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문의: 064-782-5152, jejugoodtravel@gmail.com
농협 355-0042-8692-83 (주)제주착한여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