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없음-1.jpg
▲ 이석문 제주도교육감(가운데)이 故이민호 군 아버지, 공대위 관계자와 대화하다 말을 잇지 못하고 눈을 질끈 감고 있다.
이석문 제주도교육감이 현장실습 중 목숨을 잃은 고(故) 이민호 군의 빈소를 찾았다. 민호 군이 목숨을 잃은 이튿날인 20일에 이어 두번째 방문이다.

29일 오후 3시쯤 이 교육감은 민호 군 빈소를 찾아 유족을 만났다. 유족 측의 요구로 이날 만남은 비공개로 진행됐다.

유족과 13분 정도 대화를 나눈 이 교육감은 빈소를 빠져나온 뒤 취재진 물음에도 아무런 대답 없이 걸음을 옮겼다.

이후 유족과 대화에 함께 했던 도교육청 관계자는 “유족들은 민호 같은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 방지를 요구했다. 또 교사들이 현장실습 현장 점검에 나서더라도 전문가가 아니어서 어려움이 많다는 얘기도 했다. 노동 현장 전문가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고, 이 교육감도 수긍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이어 “유족이 '민호가 학생 신분이기 때문에 교육 당국 차원에서 더 세심하게 챙겼어야 했다'고 말하자, 이 교육감은 책임을 통감한다며 재발 방지에 노력하겠다고 답했다”고 말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또 유족들은 최근 국회의원들 방문에 따라 민호 문제가 해결될 줄 알았는데, 아직 변한 것이 없다는 사실에 슬퍼했다. 또 돈의 문제를 떠나 업체 측의 진심어린 사과를 받아 민호 장례를 빨리 치르고 싶다고도 말했다”고 전했다.

이날 오전 이 교육감은 사고 발생 20일, 사망 10일만에 "책임을 통감한다"며 사과했다.

한편, 제주도내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현장실습고등학생 사망에 따른 제주지역공동대책위원회(공대위)’는 오는 28일 오전 11시 제주도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입장을 표명할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