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기득권 정치 양강 ‘문-원’ 후보 싸잡아 비판...“견제와 감시가 없는 세력은 망해” 지지 호소 

6.13지방선거에 출마한 고은영 녹색당 제주도지사 후보는 7일 오후 3시 제주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사전투표를 앞두고 지지를 호소했다.

고 후보는 “원희룡 후보가 독주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4년의 문제가 반복되고 확장될 것을 생각하면 끔찍하다”며 기자회견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원 후보가 꾸려갈 독단과 불통의 도정을 견제할 후보는 나밖에 없다”며 “기득권 정치에 균열을 내고 고은영에게 표를 주면 독단과 독선의 질주를 막을 수 있다”고 자신이 대안임을 강조했다.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향해서는 “핫팬츠 입은 여성 선거운동원들을 동원해 프리허그 행사를 계획한 문 후보에게도 무엇 하나 기대할 수 없다”고 질타했다.

고 후보는 “두 후보가 난개발 책임을 떠넘기며 공방을 벌이는 모습에 도민들이 한숨을 쉰다”며 “7대경관 사기극에서도 두 사람은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한 당사자”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신화련 금수산장을 비롯해 원 도정이 추진한 난개발에 동조한 세력이 의회였다”며 “견제와 감시가 없는 세력은 망하게 된다”고 싸잡아 비판했다.

고 후보는 “녹색당이 의회에 진출해 계속 정치를 할 수 있는 길을 열어 달라”며 “고은영에 대한 지지와 녹색당에 대한 지지가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 잡을 수 있다”고  거듭 지지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