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s.png
▲ 4일 JDC대학생아카데미 강사로 참여하는 송상은 전 한국경제TV 앵커. 출처=유튜브.

송상은 전 한국경제TV 앵커 초청, 4일 오후 2시 제주대 아라컨벤션센터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대학교와 <제주의소리>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아카데미' 2018학년도 2학기 두 번째 강의가 9월 4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날 강의는 송상은 전 한국경제TV 앵커가 진행한다. 

송 씨는 스피치, 즉 대중 앞에서 말하는 분야의 전문가다. 한국경제TV에서 10년간 간판 앵커로 활동했고 다양한 국제 행사와 청와대 토론회 진행 등을 여러 차례 맡았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유명 대학, 기업, 연구소에서 스피치와 이미지 메이킹 강의를 해왔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강연 프로그램 TED를 소개한 책 《TED 프레젠테이션》 국내판 발간 작업에도 참여했다.

송 씨는 오늘 강연에서 ‘TED 프레젠테이션 따라잡기’라는 주제로 제주 청년들과 만날 예정이다. 전 세계에 강연 열풍을 일으킨 TED를 참고해, 설득력 있고 힘 있게 말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함께 이야기 나눠본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마다 열리며 수강생 뿐 아니라 누구나 자유롭게 청강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에서도 만날 수 있다. 페이스북( www.facebook.com/JDCAcademy )에 강연일정과 강사소개, 그리고 강연내용 등을 상세히 담고 있다. 스마트폰 팟캐스트로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