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s-p.png
▲ 이지웅 대표(아래 줄 왼쪽에서 세 번째). 출처=업드림코리아 홈페이지.

[JDC 아카데미] 이지웅 업드림코리아 대표, 27일 오후 2시 제주대 아라컨벤션센터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대학교와 <제주의소리>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아카데미' 2018학년도 2학기 열 한 번째 강의가 11월 27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날 강의는 이지웅 업드림코리아 대표가 ‘스펙은 내 인생에 아무런 걸림돌이 되지 않는다’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이 대표는 윈드서핑 국가대표 자리까지 오른 체육 전공자이다. 하지만 지금은 사회적기업을 운영하는 CEO로 활동 중이다. 

그의 기업 철학은 '선한 영향력'을 목표로 한다. 캄보디아 빈민가 아이들의 그림을 디자인한 제품으로 다시 아이들을 돕는 패션브랜드 ‘딜럽’, 저소득층도 부담 없이 구입 가능한 생리대 ‘산들산들’이다. 딜럽은 백화점, TV홈쇼핑에도 진출하며 호응을 얻었고, 산들산들은 정식 출시를 위한 절차를 밟고 있다.

이 대표는 이날 JDC대학생아카데미에서 자신이 사회적 기업가의 길을 걷게 된 사연을 들려준다. 전공과 스펙이 인생을 좌지우지하지 않다는 걸 본인의 경험담으로 들려줄 예정이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마다 열리며 수강생 뿐 아니라 누구나 자유롭게 청강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에서도 만날 수 있다. 페이스북( www.facebook.com/JDCAcademy )에 강연일정과 강사소개, 그리고 강연내용 등을 상세히 담고 있다. 스마트폰 팟캐스트로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