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섬관광정책 포럼 및 2006 섬관광교류전 기간에 전시

오는 10월12~14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10회 섬관광정책포럼 및 섬관광교류전 기간 중에 세계 평화의 섬인 제주 어린이들이 생각하는 평화를 담은 그림이 전시된다.

섬관광교류전 사무국은 신광교 2학년 어린이들이 평화를 주제로 그린 그림 가운데 40점을 선별, 섬관광교류전 기간에 전시한다.

이 행사는 평화의 섬인 제주 어린이들은 평화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 지를 제주를 찾는 해외 초청객과 외래관광객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해 제주도의 '평화'의 이미지를 특별하게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섬관광교류전을 참관하는 제주도민이 함께해 '평화의 섬'이라는 정체성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한다.

이번 '평화의 섬' 그림 전시회는 13·14일 이틀동안 섬관광교류전 제주홍보관 내 '평화의 섬' 전시 부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그림 전시와 더불어 제주특별자치도가 평화의 섬으로 지정된 경과를 홍보하고 평화가 깃들인 유적지 및 관광지도 소개한다.

이외에도 제주 홍보관에는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한라산의 사계, 성산일출봉의 해돋이, 용암동굴계 등 아름다운 제주의 자연 유산을 소개하고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지정을 위한 제주도민의 염원을 보여줄 계획이다.

또 특별자치도의 추진경과와 비전, 추진방안에 대한 홍보와 국제자유도시의 장기비전을 홍보하기 위한 영상과 투자정보도 마련한다. 문의=735-1036.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