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4-15일 2006 제주음식축제 개최

제주특별자치도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세계보건기구(WHO) '건강도시 제주' 선포 1주년을 기념하는 '제주 웰빙음식' 주제를 개최한다.

한국음식업중앙회 제주도지회와 한국조리사중앙회 제주도지회가 공동으로 마련한 이 행사는 최근 키워드로 떠오른 '웰빙음식'에 대한 제주 음식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기회.

이번에 소개되는 음식은 제주7개 장수마을식품과 요리전시는 물론, 임금님 상에만 올랐던 제주특산물이 고급스럽게 소개된다.

여기에 제주정지(부엌)살림전시와 촌례음식 전시공간이 마련되며, 제주음식을 현대음식에 접목시킨 제주해녀들의 건강식품과 해녀식단, 제주산사의 소박한 식단, 제주섬속의 5개섬 특산물전시가 다양하게 소개된다.

한마디로 제주 음식의 과거와 현재가 푸짐하게 마련된다.

물론 각종 시식회 코너가 마련되기 때문에 마음 폭 놓고 축제에 참여만 하면된다.

이와함께 50년대 이전에 도내 각 마을에서 먹었던 서민들의 마을별 음식이 전통음식경연대회라는 이름으로 대회까지 펼쳐진다.

특히 제주음식축제에는 관광객들이 제주에 오면 먹게되는 제주만의 전문음식인 갈치와 전복, 말고기, 꿩, 다금바리는 물론 12개국 세계요리 전시관도 운영된다.

빙떡, 오메기떡이 무엇인지 그리고 직접 맛을 보기 원하는 관광객은 웰빙음식 천국 2006 제주음식축제 현장으로 오면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