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JDC대학생아카데미] 1학기 여섯 번째 강연 박용후 대표

박용후 대표.
박용후 대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대학교, <제주의소리>가 공동주관하는 JDC대학생아카데미 2019학년도 1학기 여섯 번째 강의가 9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날 강사는 ‘관점을 디자인하라’의 저자 박용후 피와이에이치 대표를 초청한다.

박 대표는 자칭 '관점 디자이너'이다. 관점 디자이너는 박 대표가 창조한 직업으로, 관점을 바꿔 생각의 방향이나 구조를 바꾸는 사람을 말한다. 그는 관점 디자이너로서 수많은 기업에서 마케팅 전략고문, 커뮤니케이션 전략고문으로서 일해왔다. 관점을 디자인하는 업체의 수만큼 여러 개의 명함을 가지며, 20번의 월급을 받는다. 하나의 회사에 다녀야 한다는 생각, 사무실이 고정되어야 한다는 생각을 깨부숴 새로운 직업군의 대체 불가능한 사람이 됐다.

박 대표가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컨설팅한 기업으로는 뽀로로를 만든 (주)오콘, 애니팡을 개발한 (주)선데이토즈, 본죽&본도시락, (주)브라이니클, (주)데상트코리아, ‘배달의 민족’을 만든 (주)우아한형제들, (주)카카오, (주)삼성전자 등이 있다.

박 대표는 이번 JDC대학생아카데미에서 자신의 책 이름과 같은 ‘관점을 디자인하라’란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제주 청년들에게 기존의 관념을 깨부수는 새로운 관점의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마다 열리며 수강생뿐 아니라 누구나 자유롭게 청강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에서도 만날 수 있다. 페이스북( www.facebook.com/JDCAcademy )에 강연 일정과 강사 소개, 그리고 강연 내용 등을 상세히 담고 있다. 스마트폰 팟캐스트로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